연예 콘텐츠 마케팅 - 모든 마케팅의 Α(알파)와 Ω(오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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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연예 콘텐츠 마케팅
- 모든 마케팅의 Α(알파)와 Ω(오메가) -
시작하면서…
시작하면서… - 사이버스타?
몸값이 비싼 실제 스타 대신 디지털 기술로 만들어낸 가상의 스타.
앞서 본 영상속의 ‘시몬’은 사이버 배우 역할을 한 인간이었지만, 영상 안에서 대략적인
대표사례들을 보여주었다.
실제로 진짜 사이버 배우가 큰 비중을 차지한 사례는 ‘스타워즈’의 외계인 ‘자자 빙크스’
였으며, 한번 출연으로 대중들의 인상에 강하게 박힌 ‘반지의 제왕’의 ‘골룸’도 이에 포함
된다. 오죽했으면 ‘골룸’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로 올라가야한다는 이야기까지
나왔겠는가?
우리나라에서도 1998년, 한국 최초의 사이버 가수인 ‘아담’이 나왔으나, 기술적인 지출이
너무 큰 나머지 활동을 접는 단계까지 가버렸다. 이 후 2007년, 또 다른 사이버 가수인
‘사이아트’가 디지털 앨범을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했고, 불과 3년 전인 2008년에는 사이버
여배우인 ‘조아(JOA)’까지 만들어졌다.
그러나, 이들에게 인간미를 원하는것은 너무 큰 무리가 아닐까싶다. 자연스러운 동작을
위한 기술력도 문제이기는 하지만, 팬들과 함께하는 스타의 인격성이 없기때문이다.
스타는 연예 콘텐츠의 원천 - 인터넷에서 클릭만 하면 스타?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형식만 변했지 지금도 현재 진행형. CD나 비디오, 카세트
테이프를 대신하는 디지털 매체의 등장으로 수많은 매체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것이 연예계의 현실이라면 현실. 그 중심에 선 우리가 말하는 ‘스타’. 즉 ‘연예인’
이다.
문화 콘텐츠에게 스타란?
만화, 스포츠,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게임,영화, 공연, 광고, 방송, 인터넷, 모바일,
에듀테인먼트 등 여러가지 매체을 통해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는 사람이나 특정한 대상.
스타는 그 자체로 하나의 상품임과 동시에 경제적으로 큰 영향을 가지는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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