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국제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7 / 2019.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글로벌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성공적인 국제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I. 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
1. 양립성
2. 파트너의 능력
3. 제휴의 몰입성
4. 성공적인 국제 제휴에 대한 실증연구
II.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좋은 파트너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성공적인 파트너를 선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양립성(compatibility), 능력(capability), 몰입성(commitment)의 3C가 강조된다. 이와 같은 3C가 존재하는 경우 제휴에 참여한 파트너들은 서로 성공할 확률이 높다.
1) 양립성
국제간의 합작투자나 제휴를 실제로 경험해 온 중역들은 제휴기업들 간의 양립성(compatibility)을 매우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여기고 있다. 국제 전략적 제휴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파트너들이 서로 협력할 수 없다면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아무 쓸모가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양립가능성은 양기업의 전략, 기업문화, 경영관리시스템의 측면에서 고려하여야 한다.
첫째로, 국제 전략적 제휴에서 살펴보아야 할 중요한 점은 과연 양 기업의 전략이 서로 모순되거나 이해가 상반되지 않는가 하는 점이다. 제휴에 임하는 양 기업의 전략이 모순되거나 상반되면, 그 합작투자나 제휴는 많은 갈등을 겪고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제휴 파트너의 전략을 검토하여야 한다.
․ 제휴 파트너가 이 국제합작투자나 제휴에 참여하는 목적과 동기는 무엇인가?
․ 제휴 파트너가 기여할 수 있는 주요 경영자원은 무엇인가?
․ 제휴 파트너의 전략이 우리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과 배치되지 않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