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략적 제휴의 유형
합작투자와 제휴의 동기
합작투자와 제휴의 운영기법
Case Study
결론
- 본문내용
-
전략적 제휴의 유형
일부사업 /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 협조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
기업간 상호협력을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
분 류
기능별 또는 업무적 국제제휴
국제연구개발컨소시엄
국제 기술제휴
국제생산라이센스 / 국제제품 스왑
국제 합작투자
국제연구개발 컨소시엄(R&D consortium)
첨단사업분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태
Airbus =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공동출자 컨소시엄
국제기술제휴(Technology licensing)
다른 국가의 기업에게 생산기술을 공여하거나 자신의 기술을 기반으로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
일정액의 로열티와 매출의 일부분을 지속적으로 지불
교차 라이센싱 : 기업들끼리 서로 기술을 주고받는 형태
국제생산라이센스(Production license)
둘 이상의 기업이 공동생산을 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보유 또는 자체수요를 위해 직접 특허기술을 라이센스 받아 생산하는 방법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고 유휴 생산시설을 활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