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3 / 2019.06.2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국제경기업_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제품다각화에 대한 연구에는 다각화에 대한 기업의 의사결정 문제와 다각화의 성격 ․ 형태(MacDonald, 1985), 다각화의 경영(Leontaides & Tezel, 1981) 등의 연구들이 포함된다. 이 중 가장 광범위한 연구흐름은 제품다각화와 성과와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Chandler의 연구는 다각화를 기업의 경영성과와 관련되는 독립적인 활동으로 보고 연구한 선도적인 시도였다. 미국의 대기업 중 4개 회사(듀퐁, 제네럴 모터스, 스탠다드 오일, 시어스)를 분석한 그의 연구결과 다각화라는 방식에 의한 전략적 위치와구조적 변화는 경제적 성과를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 데 필연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의 연구는 비교경영사의 관점에서 이루어졌으며, '구조는 전략을 따른다.'는 명제를 내세웠는데, 이는 곧 기업의 구조가 장기적으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개혁 내지 개선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이러한 관점은 기업의 시스템을 재무 시스템, 생산 ․ 마케팅 시스템, 인사 ․ 노무 시스템과 같은 여러 하위 시스템으로 구성되는 하나의 통합 시스템으로 파악한 것이었다. 그는 연구의 결과로 다각화라는 방식에 의한 전략적 위치와 구조적 변화는 경제적 성과를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 데 필연적이라는 것을 밝혔다.
다각화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경험적인 증거를 제공하려고 시도한 Rhoades는 다각화가 가격대비 비용 마진에 체계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명제에 대하여 시험적인 지지를 하였다. 1963년도의 241개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한 그의 연구에서는 기업의 다각화 정도와 수익률은 정(+)의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인수 합병(M&A)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
  • 기업 다각화는 가장 빠르고 손쉬운 방법재무적 성과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극심한 경쟁을 줄이기 위해, 하나의 상품이나 시장 의존도를 제한하는 방법으로써 인수를 사용함특별한 기술능력 및 역량 등을 습득하기 위해 인수전략을 사용기업이 인수를 하는 이유성공적으로 인수하는데 어려운 이유서로 다른 기업문화를 융합시키고, 다른 재무와 관리 시스템을 연결하며, 효과적으로 업무관계를 쌓아가면서 새로 인수된 회사의 임원들과 관련

  • [경영전략] 경영전략의 의의와 특성 및 구성요소
  •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화보하려는 데 있다. 기업의 안정적 성장의 확보는 기업 외부환경에 대한 것과 이에 대처하는 기업내부의 체질을 개선하는 두 가지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전자는 시장경쟁에서 기업이 유리한 지위를 차지하기 위한 경영전략 개념과 관련된 것으로서 신제품개발에 의한 시장개척이나 제품다각화에 의한 경영전략 등이 해당된다. 후자는 기업 체질개선에 의한 내부적 경영전략 개념과 관련된 것으로서 조직유효성과 경영자의

  • [국제경영] 대상과 아지노모토사 경영전략 비교분석
  •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발효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전진을 하고있습니다. 아지노모토사의 핵심역량- 아지노모토는 1909년 조미료제품을 시장에 내놓은 이래 일본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구준히 성장해왔다. 귾임없는 식품제품의 독창적인 기술과 개발, 그리고 오랫동안 축적해 온 마케팅 노하우를 토대로 아시아, 미국 및 유럽의 조미료시장을 석권해왔다. 1960년대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다각화전략을 시작하여 조미료제품 이외 식용

  • 경영전략과 의사관리
  • 전략방향 수립 - 비전과 전략적 위치를 고려, 전략방향의 설정* 제 3단계 : 경영전략 수립 - 세부적인 계획의 설정* 제 4단계 : 실행* 제 5단계 : 평가 -결과에 대한 문제점과 성과를 분석, 피드백 조치3. 앤소프(Ansoff)의 경영전략- ‘제품’, ‘시장’ 이라는 매트릭스를 만들어 각각에 대한 경영전략을 제시.- 경영 전략이란 변동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 환경에 적응 및 대응하기 위한 방향의 설정과 수단의 선택과 관련된

  • [조직행위론] 우리은행합병과 조직문제에 대한 고찰
  • 기업은 산업구조 합리화의 조도 및 대응, 기존 사업부분에서 경쟁적 위치를 강화, 관련 시장으로의 진입, 사업영역의 다각화를 통한 위험의 분산, 신규사업에 대한 학습, 새로운 제품라인의 확보 등의 전략적 목표를 추구하게 되며, 그 결과로서 기업 결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 지속적인 성장엔진 확보를 위한 요구의 충족, 사업구조의 효율화와 규모의 경제의 효과 달성 등의 성과를 의도하게 한다.오늘날,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에게 인수합병은 회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