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0 / 2019.06.20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기업/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1.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유통경로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거치게 되는 기업 내부의 조직부서 및 외부의 도매상, 소매상 및 대리점 등의 구성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유통경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소적, 시간적, 효용이 증대되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지게 한다.
즉 효율적인 유통경로관리에 의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 제품이나 서비스가 공급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의 느끼는 상품의 가치를 극대화시킨다.
국제유통전략 수립에는 비용(cost), 소요자본(capital requirement), 통제(control), 시장침투범위(coverage), 기업 및 시장의 특성(character), 유통경로의 연속성(continuity) 등이 고려되어야 한다.
국제기업이 유통경로를 설계할 때는 우선 각국 시장의 소비자 특성, 제품특성, 각국 시장의 마케팅 구조, 경쟁의 정도, 기업자체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국제기업의 장기목표와 부합되도록 설계하여야 한다.
다국적기업이 어떠한 유통경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가 하는 것은 제품의 특성이나 대상 시장의 특성, 기업 자체의 특성과 기업의 장 ․ 단기목표 등에 따라 크게 달라 질 수 있다.
또 유통경로는 제품의 종류에 따라서 각기 다른 경로가 이용되기도 한다. 소비재의 경우에는 자사 제품을 통신판매, 인적판매, 생산업자 직영지점 등을 통해서 판매할 수 있다. 한편 생산재의 경우에는 유통경로가 훨씬 간단하다. 즉, 자사의 판매망이나 도매상 또는 이 양자를 결합하는 다양한 유통경로개발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