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0 / 2019.06.2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기업/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1.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유통경로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거치게 되는 기업 내부의 조직부서 및 외부의 도매상, 소매상 및 대리점 등의 구성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유통경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소적, 시간적, 효용이 증대되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지게 한다.
즉 효율적인 유통경로관리에 의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 제품이나 서비스가 공급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의 느끼는 상품의 가치를 극대화시킨다.
국제유통전략 수립에는 비용(cost), 소요자본(capital requirement), 통제(control), 시장침투범위(coverage), 기업 및 시장의 특성(character), 유통경로의 연속성(continuity) 등이 고려되어야 한다.
국제기업이 유통경로를 설계할 때는 우선 각국 시장의 소비자 특성, 제품특성, 각국 시장의 마케팅 구조, 경쟁의 정도, 기업자체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국제기업의 장기목표와 부합되도록 설계하여야 한다.
다국적기업이 어떠한 유통경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가 하는 것은 제품의 특성이나 대상 시장의 특성, 기업 자체의 특성과 기업의 장 ․ 단기목표 등에 따라 크게 달라 질 수 있다.
또 유통경로는 제품의 종류에 따라서 각기 다른 경로가 이용되기도 한다. 소비재의 경우에는 자사 제품을 통신판매, 인적판매, 생산업자 직영지점 등을 통해서 판매할 수 있다. 한편 생산재의 경우에는 유통경로가 훨씬 간단하다. 즉, 자사의 판매망이나 도매상 또는 이 양자를 결합하는 다양한 유통경로개발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은행]은행의 기능, 독점화, 채널관리, 내부금리제도, 은행의 전자상거래 진출, 수익구조 현황, 은행의 전략적 위험관리 사례 분석
  • 전략적 위험관리 사례 분석Ⅰ. 은행의 기능1. 화폐의 발행 및 유통2. 통화신용정책의 수립 및 집행3. 지급결제제도의 운영 관리4. 국고금의 수급과 국채의 발행․상환5. 외국환 업무6. 외환보유액의 관리7. 금융기관 경영실태 분석 및 검사8. 경제에 관한 조사연구 및 통계 작성9. 국제협력 및 교류Ⅱ. 은행의 독점화Ⅲ. 은행의 채널관리Ⅳ. 은행의 내부금리제도1. 내부금리제도의 의의2. 내부금리제도의 기능Ⅴ. 은행의 전자상거래 진출1. 인터넷

  • [마케팅믹스전략] 국제마케팅믹스(4P)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광고전략, 판매촉진전략
  • 전략Ⅳ. 국제가격전략1. 가격의 의의2. 국제가격전략 수립의 목적3. 국제가격 결정방법1) 원가 중심의 국제가격 결정2) 목표가격결정3) 수요중심 국제가격결정4) 경쟁중심 국제가격결정Ⅴ. 국제유통전략1. 유통경로의 기능2. 국제유통경로의 유형1) 간접수출2) 직접수출3) 해외현지생산3. 국제유통경로전략1) 비용2) 소요자본3) 통제4) 시장침투의 범위5) 특성6) 유통경로의 연속성Ⅵ. 국제광고 및 판매촉진전략1. 국제광고전략의 기획1) 목표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목차유통경로의 계열화Ⅰ. 전통적 유통경로Ⅱ.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Ⅲ.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유형1. 관리형 VMS2. 계약형 VMS1) 도매상후원 자발적 연쇄점과 소매상 협동조합2) 프랜차이즈 시스템(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의와 유형(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발전배경(3) 프랜차이즈의 특징가)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리통제나) 상품매입의 통일성다) 국제기준에 합당한 최저 점포수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목차유통경로의 계열화Ⅰ. 전통적 유통경로Ⅱ.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Ⅲ.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유형1. 관리형 VMS2. 계약형 VMS1) 도매상후원 자발적 연쇄점과 소매상 협동조합2) 프랜차이즈 시스템(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의와 유형(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발전배경(3) 프랜차이즈의 특징가)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리통제나) 상품매입의 통일성다) 국제기준에 합당한 최저 점포수

  • [농업경제, 농산물브랜드화, 브랜드화] 농산물브랜드화
  • 관리 노력 미흡으로 소비자 신뢰도 저하된다. 넷째, 브랜드화의 전단계인 농산물의 표준규격화 등 유통인프라가 미흡하다. 브랜드화 핵심요소인 일관적인 품질유지와 안정적인 물량공급 체계 구축이 미비하다. 소농다품목의 생산체제로 지속적인 물량공급이 어렵고, 농가 및 조직간 품질차이로 규격화가 곤란하여 대형 유통업체에 안정적인 판매망 확보가 애매하다. 생산 및 유통의 영세성을 극복할 수 있는 조직화가 미흡하고, 개인중심의 선별포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