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와 기능, 글로벌유통경로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글로벌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I. 국제유통경로의 의의와 기능

유통경로란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멍가게, 대리점, 약국, 슈퍼마켓, 백화점 등과 같이 재화나 서비스를 팔고 살 수 있는 장소이다. 미국 마케팅협회의 정의에 의하면 유통경로란 '상품 서비스 등이 판매되는 기업내부조직, 기업외부 중개기관, 도매상, 소매상들의 구조' 라고 하고 있다.
국제유통경로(international distribution channel)란 기업이 생산한 재화, 용역을 해외소비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관련한 일체의 조직을 말한다. 즉,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조업자에서 최종소비자로 전달하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으로 마케팅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업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기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품과 서비스가 해외의 표적시장, 소비자가 원하는 적절한 상태로, 정해진 시간에, 접근 가능한 장소로, 그리고 적당한 수량으로 제공되어져야 하는데 이러한 효용을 창출하는 기능이 유통경로이다. 이와 같이 국제기업의 마케팅관리자는 각국의 유통구조를 면밀히 분석한 후에 여러 형태의 중간상들의 활용 가능성과 구체적 기능, 효과 및 고용 등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유통구조전략을 수립해야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을 추진해 나갈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점포창업]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지침,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성공조건,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마케팅전략 분석
  •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참고문헌○ 문병석(2012), 글로벌시대의 소자본 창업경영론, 공동체○ 변명식(1998), 소자본 창업 전략에 관한 연구, 장안대학○ 신금순(2002), 소자본창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조경동(2004), 소자본 기업창업론, 형설출판사○ 조준희 외 1명(2011), 소자본 창업의 경영성과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대한경영학회○ 정두식 외 1명(2009), 소자본 상공인들의 창업기회 원천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 금호 타이어와 DHL의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 part 1. 글로벌 유통 경로1. 글로벌 유통 경로의 의의*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 : 제품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개인, 관련 조직 및 기업의 집합.*글로벌 유통경로(Grobal Distribution Channel) : 제품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국경초월적인 유통을 통하여 해외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개인, 관련 조직 및 기업 등을 포괄.*글로벌 유통경로와 국내 유통경로와의 차이점- 글로벌 유통경로는 국내 유통경

  • 글로벌 촉진 전략보고서
  • 글로벌 광고란?글로벌 광고의 목표와 기능제품브랜드기업 광고 등으로 구성된 주로 상업광고의 성격을 띤 글로벌 광고는 해당 기업체의 글로벌경영, 마케팅, 촉진 목적 달성을 최대화하는데 기여하도록 계획, 집행되어야 함. 신제품 시장도입 2. 제품 차별화와 시장 확대 3. 유통경로 확보4. 판매의 조성과 5. 제품제시 6. 수요창조 7. 정보전파8. 설득 9. 인상/이미지 형성 10. 소비자교육 2. 글로벌광고 (global advertising)1. 문화의 차이점

  • [글로벌 유통]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Contents글로벌 유통 경로- 글로벌 유통경로의 의의글로벌 유통 경로의 기능글로벌 유통 경로 결정 영향요인글로벌 유통 경로의 구조 글로벌 유통경로의 구성원 관리글로벌 물적 유통사례 #1. 금호타이어기업소개중국 타이어 시장 환경금호 타이어의 중국 유통전략사례 #2. DHL기업소개DHL의 운송 서비스DHL의 로지스틱스 (운송, 창고보관)PART 1글로벌 유통 경로-Global Distribution Channel-글로벌 유통경로의 의의유 통 경 로D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글로벌 유통 전략-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에 대한 분석목 차Part 1. 글로벌 유통 경로1. 글로벌 유통경로의 의의2. 글로벌 유통 경로의 기능3. 글로벌 유통 경로 결정 영향요인4. 글로벌 유통 경로의 구조 5. 글로벌 유통경로의 구성원 관리6. 글로벌 물적 유통Part 2.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 금호 타이어의 중국 유통 전략 -1. 기업소개2. 중국 타이어 시장 환경3. 금호 타이어의 유통 전략Part 3.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 DHL의 로지스틱스 -1.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