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0 / 2019.06.2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경쟁우위와 관련된 기업의 자원을 어떻게 배분할 것인가라는 의사결정문제에 직면한 경영자가 고려할 수 있는 하나의 선택적 대안은 지리적 확장에 기초를 둔 국제적인 지역 다각화전략이다.
국제적인 지역다각화의 동기에 관한 연구에서 기업의 경영자들은 주된 동기로서 보다 밀착된 현지시장을 통한 해외매출의 확보에 중점을 두었으며, 인건비의 차이가 두 번째 동기였다. 또한 수입규제의 회피와 운송비용의 이점 및 환위험회피가 그 다음 순서였다. 그러나 소규모 기업일수록 인건비차이를 더 강조한 반면, 대기업일수록 매출액 확보를 더욱 강조하였다.
광범위한 지역단위에서 영업하는 기업은 지리적 확장이 가져다주는 이점으로 인해 수익을 폭발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서로 다른 부분이나 지역 또는 관련된 산업 사이의 상호 관련성에 의하여서도 가능하다.
즉 기업 활동 범위의 지리적 확장은 서로 다른 지역에서 활동해야 하는 이유로 인해 기업의 활동을 재배치하고 조정하는 기업의 능력을 이전보다 더 향상시켜 주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유리한 장점으로는 규모와 범위의 경제 및 경험효과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