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분석 및 직업배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직업배치와 관련된 사후지도 - 장애인 직업재활과정 - 직업배치 - 사후지도
- 노동시장과 고용주
- [직업개발 및 배치] 직무분석
- [업무분석][직무분석]업무분석(직무분석)의 정의, 효과, 업무분석(직무분석)의 기본절차, 세부과정, 업무분석(직무분석)의 일반적 방법, 업무분석(직무분석)의 점수 방법, 향후 업무분석(직무분석)의 내실화 방안
- [직무분석]직무분석(업무분석)의 개념, 특성,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의의, 목적,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절차, 직무분석(업무분석)의 문서, 직무분석(업무분석)의 관련용어, 향후 직무분석(업무분석)의 개선 방향
- 본문내용
-
직무분석 및 직업배치
1.직무분석의 개념과 중요성
1.직무분석의 의의
① 직업 상담사와 내담자에게 평가를 통해 얻은 내담자의 정보를 작업 현장의
맥락 속으로 통합
② 재활서비스는 지역 노동시장과 관련된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됨으써 상담사
에게 도움
③ 직업구조 개선을 위해 직무분석이 사용될 때 상담사나 취업대상자에게 보다
나은 기회를 개발하는 데 협력할 수 있기 때문에 구직자들의 경력 증진에
공헌
④ 직업 상담사는 가치 있고 적절하며 직업을 가질 준비를 갖춘 예비 지원자들
을 제공하는 전문가
⑤ 내담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용주와의 관계를 개발하기 위한 매체
2. 직무분석의 개념
1).직무(job)란?
-> 생산활동을 하는 개별 종사자에 의해 계속적으로 수행되었거나 수행되도록 설정, 교육, 훈련된 업무로 직업분류의 가장 기본적인 개념
2).직무 분석란?
- 직무 내용
- 직무요구
- 직무가 수행되는 조건
기본적인 측면에 대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체계적인 절차
즉 직무분석은 직무의 역할, 예측된 업무수행, 판단, 평가, 직접적 행동, 보상시스템의 기초적 내용을 결정하고 직무분석의 완성을 통하여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이라는 결과를 도출
3).직무분석의 이용
① 개개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 내용을 제공함으로써 직업개발 과정에 대
한 지침을 소개
② 지원고용 대상자가 일을 시작할 때 앞으로의 평가와 훈련방법을 정하는 것
을 제공
③ 고용주와 대화하는 과정에서 지원고용 전문가에 의해 사용
④ 특정한 직업과 개인을 연결시킬 수 있는 기초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직업평가도구의 적용가능성을 높이고 근로자 기능수준의 결정을 가능
4).직무분석의 다양한 용도
① 기업체 직원모집 공고와 인사선발에 활용
② 선발된 사람의 배치와 경력개발 및 진로상담에 활용
③ 종업원의 교육 및 훈련에 활용
④ 직무수행 평가에 활용
⑤ 직무에서 이루어지는 과제나 활동들과 작업환경을 알아내어서 조직 내의 직
무들 간의 상대적 가치를 결정하는 평가의 기초 자료를 제공
⑥ 직무와 작업환경을 정확히 파악하여 보다 효율적인 작업이 이루어질 수
도록 직무를 재설계하거나 작업환경을 변경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
⑦ 직무에 소요되는 시간 추정을 통해 해당직무에 필요한 적정 인원을 산출
수 있기 때문에 조직 내의 부서별 적정인원 산정이나 향후의 인력수급 계
획을 수립
⑧ 각 직무의 파악을 통하여 유사한 직무를 묶을 수 있기 때문에 직무분류가
가능
5). 직무분석의 목적
① 조직의 합리화를 위한 기초 작업
② 채용, 배치, 이동, 승진의 기준을 만드는 데 기초
③ 업무개선의 기초, 산업안전과 관련 직무상의 위해 요인을 밝혀 산업재해를 예방
④ 인사고과의 기초
⑤ 직무분석의 결과는 종업원의 훈련 및 개발의 기준
⑥ 직무분석은 인사담당, 안전관리, 정원 산정, 작업 환경 개선, 경제개발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