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로지스틱스(국제로지스틱스의 개념과 기능 및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2 / 2019.06.12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기업의 글로벌화가 급속히 진전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생산거점들을 가장 효율적으로 네트워크화하여 원재료, 부품, 완제품의 흐름을 통합하고 생산거점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글로벌 로지스틱스가 점차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글로벌 로지스틱스는 세계무역과 제조업의 통합 ․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함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전략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I. 글로벌 로지스틱스의 개념과 기능
로지스틱스(logistics)란 원료취득지점으로부터 최종소비지점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흐름과 그에 따른 정보의 흐름을 용이하게 하는 모든 이동 및 저장활동과 관련된 계획, 조직, 통제 활동을 의미한다. 글로벌 로지스틱스(global logistics)는 최종목적지까지 원자재나 완제품을 국경을 초월하여 조달 ․ 공급하는 과정을 의미하는데, 국가 간의 자원이동을 포함하기 때문에 각국 정부의 다양한 법규나 규제, 상이한 대리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갈등 등이 제약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오늘날 세계무역이 증가하고 글로벌기업의 참여가 활발해지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로지스틱스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국가 내에서만 운영하는 국내 로지스틱스와 비교해 볼 때, 글로벌 로지스틱스는 국제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글로벌기업의 경영에 매우 중요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