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로지스틱스(국제로지스틱스의 개념과 기능 및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2 / 2019.06.1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업의 글로벌화가 급속히 진전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생산거점들을 가장 효율적으로 네트워크화하여 원재료, 부품, 완제품의 흐름을 통합하고 생산거점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글로벌 로지스틱스가 점차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글로벌 로지스틱스는 세계무역과 제조업의 통합 ․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함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전략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I. 글로벌 로지스틱스의 개념과 기능

로지스틱스(logistics)란 원료취득지점으로부터 최종소비지점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흐름과 그에 따른 정보의 흐름을 용이하게 하는 모든 이동 및 저장활동과 관련된 계획, 조직, 통제 활동을 의미한다. 글로벌 로지스틱스(global logistics)는 최종목적지까지 원자재나 완제품을 국경을 초월하여 조달 ․ 공급하는 과정을 의미하는데, 국가 간의 자원이동을 포함하기 때문에 각국 정부의 다양한 법규나 규제, 상이한 대리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갈등 등이 제약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오늘날 세계무역이 증가하고 글로벌기업의 참여가 활발해지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로지스틱스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국가 내에서만 운영하는 국내 로지스틱스와 비교해 볼 때, 글로벌 로지스틱스는 국제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글로벌기업의 경영에 매우 중요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
  • 7 - R E P O R T- 글로벌 로지스틱스 -과목: 국제운송론소속: 팀원: 담당교수: 제출일: ′04. 5. 2554 - 개 요●로지스틱스의 발전○글로벌 로지스틱스의 발전○글로벌 로지스틱스의 특성●국제물류의 개념 및 체계●국내 인․아웃바운드 물류 현황○도로운송․철도운송 주요과제○현재 우리나라 물류현황○도로․철도 운송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글로벌 기업의 전략○글로벌 기업○국제 로지스틱스의 전략○현대 모비스

  • 국제로지스틱스의 기능과 결정기준, 국제로지스티스 시스템의 종류와 특성
  • 및 물류비용을 절감하여 원가에 반영함으로써 그만큼 가격경쟁력에서 우위에 놓이게 되는 것을 말한다. 유통정보화의 선두주자인 월마트는 위성을 이용한 정보시스템으로 세계를 무대로 찾아낸 저렴한 원료를 인건비가 싼 곳에서 가공, 가격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비행기만 제외하고 모든 상품을 연중 저가로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로 성장한 원동력이 바로 여기에 있다. 글로벌소싱을 가능케 하는 월마트의 정보시스템은

  • 물류전략 & 1PL2PL3PL4PL(Party Logistics)물류와 사례
  • 물류전략 & 1PL 자가물류.2PL 2자물류.3PL 3자물류.4PL 4자물류와 사례목차I. 서론II. 본론1. 물류의 개념(1) 물류의 기원(2) 물류 정의의 변천과정(3) 물류와 로지스틱스(4) 물류의 기능(5) 물류의 역할(6) 물류의 목적(7) 물류의 중요성2. 글로벌 시장 동향(1) 글로벌 물류 시장의 변화(2) 글로벌 물류 시장의 현황3. 1PL(1) 1PL의 개념(2) 1PL 기업 사례 : (주)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물류(3) 1PL의 한계점 및 발전방향4. 2PL(1) 2PL의 개념(2) 2PL의 기업 사례 : ㈜현대

  • 국제로지스틱스의 기능과 결정기준, 국제로지스티스 시스템의 종류와 특성
  • 및 물류비용을 절감하여 원가에 반영함으로써 그만큼 가격경쟁력에서 우위에 놓이게 되는 것을 말한다. 유통정보화의 선두주자인 월마트는 위성을 이용한 정보시스템으로 세계를 무대로 찾아낸 저렴한 원료를 인건비가 싼 곳에서 가공, 가격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비행기만 제외하고 모든 상품을 연중 저가로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로 성장한 원동력이 바로 여기에 있다. 글로벌소싱을 가능케 하는 월마트의 정보시스템은

  • [경제학, 사회학] 물류산업의 활성화 방안
  • 및 기타 기능을 포함하는 의미로 쓰인다. 로크레매틱스를 주창하게된 시대적 배경은 바로 물류비(material cost)가 급속하게 증가하기 시작한 1960년대 후반이지만 현재는 로지스틱스(logistics)란 용어가 물류부문에서 광범위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므로 로크레매틱스란 용어는 별로 사용되지 않고 있다. 로크레매틱스란 용어의 개념은 공장, 물류시설의 배치 등을 어떻게 합리적으로 할 것인가 하는 문제를 하드웨어(hardware) 측면에서 관리하는 물류공학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