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 조직의 네트워크의 발전과 글로벌 기업조직의 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2 / 2019.06.1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글로벌기업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화하는 과정에서 기업조직은 여러 가지의 형태로 변화한다. 기업은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함에 따라 글로벌 조직구조를 형성하게 된다. 글로벌 조직구조는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의 구별을 없애고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사업 활동을 전개하는 글로벌 규모의 조직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글로벌 조직구조에서는 국내사업과 해외사업이 통합되어 전개되므로 본사에의 의사결정 집권화가 요구된다. 이것은 의사결정의 집권화를 통하여 글로벌 경영활동을 전개할 수가 있으며 해외자회사의 경영활동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자회사를 효율적으로 통제하기 위하여 최근 들어 글로벌 조직구조를 대신하여 새로운 경영조직으로서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이 제시되고 있다. 네트워크(network)란 다양한 연계에 의해서 결합된 조직의 집합이다. 이들 집합은 제품과 서비스, 정보, 그러고 이들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포함한다. 이들 네트워크는 독립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단순한 관계가 아니라 네트워크의 다양한 주체가 그들의 상호의존성을 인식하는 구조이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면서 네트워크에서 그들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의 욕구에 적응시킨다. 대규모 글로벌기업들에게 네트워크 구조는 기업수준의 조정(corporate-level coordination)과 지역수준의 반응(local-level responsiveness)을 통해서 이익을 창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