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정치적 위험(정치적 위험의 개념과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4 / 2019.06.1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글로벌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글로벌기업의 정치적 위험
A. 정치적 위험의 개념
B. 정치적 위험의 유형
I. 국유화
II. 운영상의 규제조치
III. 이전자유의 제한
IV. 계약의 일방적인 파기나 변경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A. 정치적 위험의 개념
정치적 위험(political risk)이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정치적 변화로 말미암아, 기업의 활동이 직접 ․ 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거나, 재산상 또는 수익상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한편 정치적 위험과 유사한 개념으로 국가위험(country risk)이라는 용어가 상호교환적으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들 개념들은 분명히 다르다. 주로 정치적 위험이 해외직접투자를 하는 기업들에게 포괄적으로 적용되는데 비해, 국가위험은 주로 은행들이 자금을 대출해 줄 때 노출되는 위험을 측정한 것이다. 즉 국가위험은 외국기업이나 정부에 자금을 대출해주는 은행의 입장에서 정의한 것이다. 정치적 위험을 정의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의 요건은 국제기업환경의 급격한 변화(discontinuity)가 발생하고, 이러한 변화가 예측불가능(uncertain)하며, 이러한 변화가 바로 정치적인 변화(Political change)로부터 발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