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생벤처기업 창업자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3 / 2019.06.13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Kizner(1973)의 창업에 관한 경제학적 이론과 기업에 대한 자원중심의 관점에 따라서 국제신생기업 창업자의 특징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Kirzner(1985)의 연구에 따르면, 시장은 신고전학파가 주장하는 것처럼 균형상태에 있지 않다고 할 수 있다. 특정시점에서 시장은 주어진 정보와 동일하게 움직이지 않는다는 완전정보의 부족은 창업을 가능하게 해 준다.
국제신생기업 창업자는 잠재적인 수익성이 있는 정보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다른 사람보다 먼저 우수한 정보를 지각하고, 기회를 스스로 창출한다.
Kaish와 Gilad(1991)의 실증연구결과에 따르면, 동일한 시장 데이터를 관찰하고 있는 모든 시장참여자들이 이익가능성에 대한 동일한 결론을 도출해내지 못한다고 한다. 국제신생기업 창업자는 다양한 잠재적 기회를 탐색하고 불균형한 이익기회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
새로운 이익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정보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능력은 국제신생기업 창업자가 과거에 방은 경험에 의하여서 영향 받는다. 왜냐하면 경험은 정보처리를 위한 틀을 제공해 주기 때문이다. 국제신생기업 창업자는 전에 근무하던 기업의 제품이나 용역을 생산하는 기업을 창업하는 경향이 있고, 전에 근무한 기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운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