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천국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 선정 동기

2. 김밥 천국

3. 김밥 천국의 상품

4. 음식 업계 현황 및 전망

5. 김밥 천국의 개점 절차 및 상권분석

6. 정리

7. 보충자료

본문내용
김밥 천국의 시작

1995년 10월 14일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에서 문열어 친인척과 친구들에게만 창업을 해주던 김밥천국이 소자본으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안정된 직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시 태어났다. 대표이사는 유인철, 윤송섭이며 본사 사무실은 서울시 관악구 신림본동 원정빌딩에 위치하고 있다.

1995년 10월 14일 창업이래 김밥천국. 김밥나라. 김밥타운. 오가네 김밥 등으로 똑같은 메뉴와 운영 노하우를 전수 받아, 사분오열 되어 있던 점포들을 원래의 김밥천국으로 명하여 김밥천국 체인사업본부를 창업하였다. 김밥천국은 결코 짧지 않은 7년 동안 체인 사무실조차 없이 운영되었고, 최근 2년 사이에 300여 개의 점포가 성업하여 이루어진 곳이다.


마케팅 전략
컨셉 : 가정의 편안함과 카페 같이 고급스럽고 편안한 매장 분위기에서 먹는 즐거움을 만끽하며, 고품격 서비스를 지향하고 신세대 취향에 맞는 Concept를 유지한다.

타겟 : 10~20대를 주요 상대로 50대에 이르기까지 가족 단위의 저렴하고
간단하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곳.

가격 : 지역에 맞는 가격 전략을 구상(이원화 전략) 언제 어디서든
경쟁력을 갖춘 분식 체인점을 지향한다.

품질 : 김밥 천국은 최고의 맛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며 앞으로의 독자적인 메뉴, 맛을 더욱 개발함과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고객의 건강, 위생을 최우선으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성년기와 중, 장년기
  • 대해서는 아직 학자들 간에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있으며, 문화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점에 대해서만 서로 동의하고 있는 실정이다.* Ledvinson등의 연구 결과- 40~45세 남성의 80%정도가 정서적 갈등이나 실망감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roll의 연구- 여성들의 경우에는 자녀에 대한 염려, 남편과 노부모 걱정, 자아실현의 문제를 더 많이 경험하기 때문에 남성보다 더 심한 위기감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rikson은 중장년기를 자신과

  • [마케팅조사] 대학교 주변식당에 대한 학생들의 선호도 조사
  • 김밥천국16(21%)유림,김밥천국,찡구짱구각8유림9찡구짱구11박리7찡구짱구,김밥천국각7유림7참나무골5롯데리아,참나무골,마이클,명보성,종로김밥,아지트각4박리6마이클,호화반점,또또와분식각4박리3가미,엄마손,코끼리분식각4엄지손,야마자께,코끼리각3은영분식,이삭,야마자께,엄지손,가미각2김밥나라,마이클,참나무골각3종로김밥,만두가게,만두박사,가미각2만두가게,민들레,라사모,엄마손,레인보우스시,논베,명지떡볶이각1

  • [기업경영] 맥도날드 경영사례연구
  • 대해서는 엄격한 매뉴얼화를 추진하면서도 신제품 개발에 관해서는 체인점 운영자들의 아이디어를 광범위하게 받아들여 탄력적인 전략을 구사했다. 그 결과 맥도날드의 대다수 신제품은 체인점에서 개발 아이디어가 나왔다.맥도날드의 간판 상품으로 각국의 경제지표를 비교하는 잣대로도 사용되는 빅맥도 체인점에서 만든 작품이었다. 1967년 피츠버그 체인점 운영자인 짐 델리가티는 새로운 메뉴로 고기를 두 겹으로 넣은 햄버거를 만들어 좋은 반

  • 바르다김선생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김밥’이 대형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가 판치는 상인동에서 다시 한 번 김밥집의 인기를 되찾고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보았다. ‘삼둥이 만두’ 의 일시적인 효과를 향후에도 지속시키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고 선정한 이유다.두 번째는, ‘바르다 김선생’의 낮은 인지도 측면이다.일단 김밥하면 모든 고객들의 마음속에 포지셔닝이 되어있는 김밥 천국이라는 대형 경쟁자가 존재한다. 그에 비하면 바르다 김선생은 아직 소비자들

  • (세계의 음식문화) 2002년 월드컵 참가국들의 음식문화 탐구
  • 대해서 자신들간의 관계와는 다르게 차별화하기 위해서 노력했다. 이러한 의도는 사회의 총체적인 흐름으로서 당시의 예술분야, 공적이거나 사적인 기록들, 논쟁, 농업, 과학 정책, 의학, 식이 요법에 관한 서적들을 매개체로 해서 표현되었다. 이제 단순히 음식을 먹는다라는 사실보다는 음식을 어떻게 먹을 것인가? 가 더 중요한 주제로 등장했던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성향은 곧바로 음식에 관한 주제, 식탁에서의 행동 요령으로 이어져 사람의 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