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과 디지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블루오션 전략에서는 새로운 가치 창조를 주장하지 않는다. ‘시리크 뒤 솔레이유’는 이젠 고객들이 외면하는 서커스를 새롭게 다시 선보이면서 새로운 가치곡선을 그린 경우라 하겠다. 주말 유원지에서 아이들이과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서커스를 관람하는 숫자가 그리 많지않았다. 그래서 ‘시리크 뒤 솔레이유는 서커스관람에 필요한 중요요소는 놔두고 필요없는 부분은 과감히 없애고, 또 브로드 웨이와 같은 극 형식을 받아들여 새로운 코너를 만들어 공연을 하였다. 동물학대와 같은 사회현상을 보아 동물쇼는 과감히 줄이고, 서커스와 연극에서 가장 좋은 점만을 뽑아내어 유례없는 효율성을 제공해 블루오션을 창출해 낼 수 있었던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옐로 테일”을 들 수 있다. 미국내 와인 시장은 포화 상태였다. 그런데 그런 포화상태의 와인시장에서 “옐로 테일”은 ‘시리크 뒤 솔레이유’와 같이 새로운 가치곡선을 창출할 수 있었다. “옐로 테일”도 ‘시리크 뒤 솔레이유’처럼 자기 안의 문제점과 한계를 관찰하여 기존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었다. 기존에 있던 와인업체들은 어려운 당도 표시나 원산지 표시를 와인에 광고로 내세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