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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전략

1. 공간의 차별화

카페베네는 커피가 단순한 '음료'가 아니라 '문화 상품'으로 확산될 것을 전망하고, 화려한 색깔을 이용해 대중적인 콘셉트를 지향했던 기존 커피전문점과 달리 빈티지한 느낌에 초점을 맞추어 차별화를 꾀했다.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공간'을 테마로 고객을 오래도록 머무르게 할 수 있도록 무리한 좌석배치를 절대적으로 피하고, 쾌적함에 중점을 둔 공간 설계와 배치로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커피전문점의 주 고객층인 20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연미를 풍기면서도 시크한 소품들, 독특한 마감소재의 외벽, 조형미가 빼어난 외관,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는 공간분할, 아늑함을 주는 조명 등을 사용하여 많은 소비자들에게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다른 커피전문점이 '테이크 아웃' 중심으로 시작된 것이라면 카페베네는 '머무르기 좋은 안락한 분위기'를 강점으로 고객을 모으고 있다. 본사 인테리어 시공팀이 직접 시공하여 정직한 규격 시공만을 시행하는 인테리어는 카페베네만의 이미지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매장마다 PC를 설치하고 무료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하여 젊은 층의 문화 향유방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소비자들을 카페 안에서 오래 머무르게 하면 매출이 하락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사이드메뉴를 통해 카페 내에서의 지속적인 소비를 유도하기 때문이다. 카페베네는 커피와 함께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의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커피를 메인으로 하면서 정통 벨기에 와플과 젤라또를 추가해 젊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로 인해 20% 이상의 추가 매출을 얻고 있으며, 와플의 경우 매일 냉장상태의 반죽을 들여와 직접 구워내고 있어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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