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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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1.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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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배경

2. 베스킨라빈스 소개

3. 한국시장 성공 전략

4. SWOT분석

5. STP전략

7. 4P분석

8. 광고전략 분석

9. 향후 전략 분석
본문내용
현재 국내에 진입해 있는 다국적 기업 중
현지화에 성공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배스킨라빈스(BR 코리아)
에 관심을 갖게 되어 해당 기업의
성공사례와 그 전략을 분석해 보고자 함.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라는 독특한 카피로 업계를 장악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는 비알코리아(주)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90년대 중반 이후 IMF를 거치면서 탄탄한 브랜드이미지를 바탕으로 더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발휘하고 있다

Strength(강점)

✪다양한 종류  
-소비자입맛에 맞춘 700여 가지의 맛 
✪한여름만이 아닌 4계절 공략 
✪유통망  
-직영전문 매장 통한 판매방식 
✪해외 브랜드 아이스크림 업체 중 유일하게 최첨단 제조공장 보유 
✪아이스크림업계 시장리더 위치고수 
- 브랜드 인지율 90% 


  S.T.P분석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 Segment 아이스크림 전체적 시장 동향
-1998년 IMF 시대 도래로 소비자 구매의욕 저하에 따른 시장 급격 위축
-1999년 소비심리 다소 회복으로 고급 아이스크림 업체 매출목표 상향조정
-2000년 ~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활성화 예상으로 각 사 경쟁 치열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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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깔끔하네욥~~~~~~~~~~~
  • ta***
    (2009.06.04 21:5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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