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맥도날드 서비스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새로운 서비스 개발
1. 아침메뉴
2. 생일파티
3. 무료배달
4. DRIVE THRU
Ⅱ. 서비스 기술혁신
1. 햄버거 대학
2. 직원교육
Ⅲ. 서비스 청사진
Ⅳ. 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
1. QSC&C
2. 창조적 경영
3. 해외시장 진출
4. 사회봉사 프로그램
Ⅴ. 서비스 프로세스 디자인
Ⅵ. 서비스 벤치마크
Ⅶ.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새로운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발이란 부가 서비스를 규격화, 개발, 검증의 각 단계를 거쳐 도입하는 활동을 말한다. 서비스 혁신은 두 가지 핵심적인 차이로 분류할 수 있는데 급진적 혁신은 고객이 기존에는 가질 수 없던 제공물이거나, 혹은 기존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전달시스템이라 볼 수 있으며, 점진적 혁신은 개선으로 가치가 있는 기존 서비스의 변화이다.
1. 아침메뉴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바쁜 출근길에도 아침을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맥도날드는 직장인을 겨냥한 아침식사 메뉴를 새로운 서비스로 제공하였다.
기름진 고기 패티 대신 담백하면서도 영양만점인 계란을 넣은‘에그버거’를 감자튀김과 음료까지 포함해 2천원에 제공하였고 최근 새로운 아침메뉴로 1500원짜리‘핫케익’을 출시했다. 아침유동인구가 많은 여의도, 신촌, 종로, 강남역점 등 25개 매장에서만 오전 7시 반부터 11시까지 판매하고 있다.
아침메뉴의 경우에는 새로운 메뉴 품목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접근하고 있기 때문에 점진적 혁신 중 서비스 라인 확장이라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이계남(2004), [서비스 경영(service management)], 한경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