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Wal Mart(월마트)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3.월마트의 국제화 노력

4.월마트의 유럽진출 사례(영국, 독일)

5.시사점
본문내용
Wal-Mart 기업 연혁

1962 – Sum Walton이 월마트 1호점 개점

1970 – 벤튼빌에 첫 물류센터 건설 및 기업상장

1991 – 국제적 마켓이 최초로 멕시코에 진출

1994 – 캐나다에 123개, 멕시코에 96개 상점 보유

1998 – 월마트가 독일의 21개 Wertkauf 체인 매입

1998 – 한국 진출

1999 – 독일의 74개 Interspar 체인 매입
영국의 ASDA 매입


Wal-Mart의 마케팅 전략

EDLP(Every Day Low Price)
매일 저렴한 가격 공급
제품 공급업체와 장기계약 : 가격경쟁력 획득

ECP(Efficient Customer Response)
효과적 고객 대응
소비자가 제품 구매 시 컴퓨터를 이용
(공급자의 효과적인 생산량 결정과 재고관리에 유용)

카테고리 진열
제품의 사용용도에 따라 물건 진열
고객들이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음(시간절약)


국제적 월마트 총 2750개

기업거래영역
: 미국 외부의 13개 국에서
매주 4천 9백만 명의
국제적 고객에게 서비스

총 근로자 : 50만 이상

총국제 (2007.1.31 기준)
연매출 771억
(작년대비 30.2% 증가)
순이익 42억
(작년대비 21.5% 증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알차고 좋아요.
  • fwan***
    (2009.10.29 18:48: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 Wal-Mart의 해외진출의 기본 전략인 부분은 ‘선거점 확보, 후진출’ 정책과 미국내의 전략을 그대로 따오면서도 멕시코 현지에 맞는 전략을 구사한 데서 찾아 볼 수 있다. 우선 Walmex는 진입초기에 유통센터를 건립함으로써 물류기반을 다져 놓고, 적하장을 교차 연결하여 JIT(Just In Time) 상품공급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미국식 물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Walmex 최고경영자(CEO) 에두아르도 카스트로(Eduardo Castro)의 의지에 따라 Supercenter와 Sam’s Clubs에는

  • [국제경영]`Wal-Mart` 월마트와 `E-Mart` 이마트 국제현지화전략
  • Wal-Mart)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국가에 진출하여 가장 많은 소매점을 운영하며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이다. 그런데 이러한 월마트가 유독 한국시장에서는 진출한지 8년이 지나도록 눈에 띌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반면 ‘토종할인점’인 신세계의 이마트(E-Mart)는 대형유통점이 활기를 띄면서 더욱더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시장현상에 주목하여 대형유통업체의 국제경영상의 특성과 전략에

  • [e비지니스]월마트(Walmart)의 온라인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
  • Wal-Mart는 미국을 포함해 세계 전역에 2,416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10대 기업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 90년대 후반에는 통신위성을 활용한 국제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남미 및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상권확장이 급속히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 경영전략월마트가 성공할 수 있었던 직접적인 요인은 저가격 전략과 공급어체와의 제휴강화에 성공할 수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저가격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있었던 것은 합리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월마트는 할인점 소식에서 세기의 소매상으로 이름붙여 졌으며 포츈지에서는 미국에서 가장 존경할만한 회사이고 일하고 싶은 좋은 회사 100위 안에 들었다. 2002년 월마트는 포츈이 선정한 500개의 기업중 종업원과 운영자간의 관계가 가장 좋고 성취도가 높은 회사 1순위로 뽑힌다. 2003년에 월마트는 포츈지로부터 미국에서 가장 존경할 만한 회사라고 불려진다.월마트는 샘 월튼이 1962년 월마트(wal-mart)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디스카운터 스토어 1호점인

  • 월마트의 해외진출과 실패 사례
  • Wal-mart지금 보시는 표는 2011년 포춘에서 선정한글로벌 500대 기업의 순위로써, 2010년에 이어서2011년 까지도 월마트가 1위를 차지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Walmart의 수익성 미국 최대 유통업체이자 세계 1위 기업 Wal-mart외부 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지속적 저가격 전략 BUT, 매출대비 수익성은 약화이 표는 월마트의 수익성을 보여주는 도표 입니다.책에서 발췌를 하였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월마트는 지속적인 저가격 전략을 이용하여 꾸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