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구글 Google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구글 연혁
3) 구글 브랜드
4)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
5) 구글 성장 요인

3. 국내 시장 환경 분석
1) 시장 점유율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4. 고객 분석

5. 경쟁자 분석 – 검색기능을 중심으로
1) 네이버(Naver) - http://www.naver.com
2) 엠파스(Empas) - http://www.empas.com
3) 야후! 코리아(YAHOO! KOREA) - http://kr.yahoo.com

6. STP 전략
1) 고객 세분화
2) 표적 설정
3) 포지셔닝.

4P 전략
1) Product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국의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올해 최악으로 판명된 경제 예언 10가지'를 발표했었다. 미국 내에서 유명한 각 전문가들이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 내놓은 전망들이 결과적으로 크게 어긋난 사례를 소개했다. 그중에서 한 전문가는 "마이크로 소프트(MS)가 구글의 장점인 검색 기능을 심각하게 고민하기 시작한다면, 구글은 생존 전략을 새로 짜야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소개되고 있다. 그러나 2005년을 마무리하는 요즘 구글은 미국 시장에서 '생존'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시장을 '지배'했다. 구글의 순이익은 올 들어 633% 증가한 반면 MS의 순이익은 24% 늘어나는 데 그쳤다(중앙일보, 2005.12.18.). 현재 직원이 3000명에 불과한 구글의 시장가치는 620억 달러(약 62조원)로 6만 여명을 고용한 삼성전자의 기업가치인 70조원에 근접해 있다.
구글은 1998년 소수의 사람들이 모여서 시작한 작은 회사였지만, 현재 미국 내 인터넷 관련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있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구글의 브랜드 가치는 나날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참고문헌
신종칠 외(2004), 신경제시대의 코틀러 마케팅,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구글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원론Google의 마케팅 전략◈목차(1)서론1.구글 선정 이유2.국내 검색 시장의 동향과 구글의 현재 국내 상황 (2)본론1.동북아시아에서의 구글-한․중․일 시장점유율, 마케팅 비교2.구글의 문제점 3.마케팅 전략 -STP -4P(3)결론구글이 나아가야 할 방향 -Globalization + Localization (4)출처(1)서론1.구글 선정 이유인터넷이 보편화되고, 전 세계가 하나의 시장으로 형성되어 있는 요즘 그 속에서의 포털 간 영역싸움도 글로벌화 되었다.그에 따라

  • 구글 Google 경영전략 및 사례
  • Google의 의미기업 개요환경 분석SWOT 분석기업 전략 분석STP전략4P MixCase ProblemsQuestionsI. 기업 분석기업 소개( Google의 의미“구골(Googol)은 1에 0을 100개 붙인 수학적 용어이다. 이 용어는 미국의 수학자인 Edward Kasner의 조카인 Milton Sirotta가 새로 만든 것으로, Kasner 와 James Newman이 쓴 ”수학과 상상력(Mathematics and Imagination) 이라는 책을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이 용어에는 인터넷에 있는 광대한 정보를 모두 담겠다는 구글의 의지가 담겨져 있다.

  • [국제경영] 소셜커머스 선두주자 그루폰
  • 시장파급력 이나 입소문 마케팅의 힘이 대단할 것이라고 보여진다.deals : 모바일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판촉을 할 수 있는 틀.소비자와 사업자 간 모바일 기기를 통해 위치기반서비스(LBS)를 근간으로 하여 직접 거래를 하는 곳 2. 구글 오퍼(google offer)2010 11월 경 구글은 그루폰에 60 억 달러의 인수 제안을 했다가 거 절당했다.그 후 2011년 4월 자체적인 지메일 과 구글맵을 기반으로 하는 구글 오 퍼를 런칭하였다.구글 오퍼 또한 그루폰처럼 소비자

  • [경영정보시스템] 파란닷컴 분석및 대안제시
  • 시장 진입에는 성공했다고는 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반쪽 자리 뉴스포탈로써의 역할과 뚜렷한 차별화 전략의 부재의 상황에서 앞으로 파란이 얼마동안이나 더 계속 순위를 유지하며 시장에 남아있을 것인지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다. 또한 대기업의 포털진출에 대해 업계는 아직도 부정적인 시각이 팽배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시간이 더 흐른다면, 콘텐츠 가격 상승 효과에 따른 비용 부담이 생길 수도 있다. ▶ 파란인가 아니면 거품인가

  • google 구글 경영분석과 구글 마케팅전략분석및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분석과 향후방향분석
  • 전략을 토대로, 세계적으로 성공한 업체로 평가받고 있는 글로벌기업인 구글의 마케팅 사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유수의 기업들이 배울 수 있는 시사점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2. 기업 선정 이유 구글이라면 전 세계적으로 이미 검색엔진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는 거대한 검색 엔진 포털이다. 이러한 구글이 유독 한국 시장에서의 부진으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 왜 그러한지 구글의 한국 시장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