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구글 Google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구글 연혁
3) 구글 브랜드
4)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
5) 구글 성장 요인
3. 국내 시장 환경 분석
1) 시장 점유율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4. 고객 분석
5. 경쟁자 분석 – 검색기능을 중심으로
1) 네이버(Naver) - http://www.naver.com
2) 엠파스(Empas) - http://www.empas.com
3) 야후! 코리아(YAHOO! KOREA) - http://kr.yahoo.com
6. STP 전략
1) 고객 세분화
2) 표적 설정
3) 포지셔닝.
4P 전략
1) Product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미국의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올해 최악으로 판명된 경제 예언 10가지'를 발표했었다. 미국 내에서 유명한 각 전문가들이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 내놓은 전망들이 결과적으로 크게 어긋난 사례를 소개했다. 그중에서 한 전문가는 "마이크로 소프트(MS)가 구글의 장점인 검색 기능을 심각하게 고민하기 시작한다면, 구글은 생존 전략을 새로 짜야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소개되고 있다. 그러나 2005년을 마무리하는 요즘 구글은 미국 시장에서 '생존'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시장을 '지배'했다. 구글의 순이익은 올 들어 633% 증가한 반면 MS의 순이익은 24% 늘어나는 데 그쳤다(중앙일보, 2005.12.18.). 현재 직원이 3000명에 불과한 구글의 시장가치는 620억 달러(약 62조원)로 6만 여명을 고용한 삼성전자의 기업가치인 70조원에 근접해 있다.
구글은 1998년 소수의 사람들이 모여서 시작한 작은 회사였지만, 현재 미국 내 인터넷 관련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있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구글의 브랜드 가치는 나날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 참고문헌
- 신종칠 외(2004), 신경제시대의 코틀러 마케팅,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