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조사론] Google(구글)의 한국시장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otive
2.Hypot
-hesis
3.Verify
4.Con
-clusion
본문내용
무작위로 추출한
20명의 대학생들을 관찰

구글 vs 구글 이외의 포털

특정검색어 정보 찾도록 요구

실험 후 인터뷰

표 요약




F의 P-value는 .340 이므로 α =.05 에서 H0 : σ 12 = σ 22 를 기각하지 못하며
따라서 등분산 가정이 가능하다.

등분산이 가정된 경우 유의확률은 .022 이므로 귀무가설을 기각하고 대립가
설을 채택한다.

즉 광고 노출은 사용량과 관계가 있다.


R제곱이 .668 이므로 설명 가능한 비율은 66.8% 가 된다.

알파계수의 유의확률이 α =.05 에서 지명도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이 유의하며 회귀
식은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2.978- .108X1 +.295X2 -.334X3+.505X4-.228X5-.275X6

즉 사용 빈도에 영향을 정(正)의 관계를 갖는 변수는 검색능력, 메일 사용이
있으며 부(不)의 관계를 갖는 변수는 사용편의성, 블로그 및 클럽, 뉴스 증권 등
Content 항목이 있으며 지명도는 유의도가 낮으므로 배제한다.

검색능력과 메일 사용을 중시하는 사람일 수록 구글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았으며
블로그, 클럽, 뉴스 등을 중시하는 사람일수록 사용빈도가 낮다.

참고문헌
경제신문 디지털 타임스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06062602011057730004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8120902010431699003
세상을 보는 다른눈 views&news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1845
학술논문
『구글의 한국 진출 실패의 문제 분석과 해결방안』
『구글의 한국시장진출 실패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한국 네티즌들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현지 (업체)처럼 생각하라(think local)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에 충실하지 않는 이상 구글이 한국에 진출한다고 하더라도 크게 달라질 것은 없지 않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한국시장 진출에 실패한 구글을 검색업체 선두 자리로 올려놓기 위해서 구글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구글 기업소개 : Google∙ 의 미 : 10의 100제곱을 나타내는 수학 용어.인터넷

  • [마케팅] 구글(Google)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구글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1. 조사 목적 및 선정 이유1) 조사 목적 : 미국시장 40%(미국내 Yahoo 22%, MSN 10%), 세계시장 35%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닷컴 기업 구글이지만 한국시장에서는 2.2%밖에 점유 못하는 문제점 분석과한국에서도 ‘구글불패’를 이루기 위한 성공전략과 향후전망을 알아보기 위함.2) 선정 이유 1) 구글은 기존 세계의 포털 업체와는 차별된 기술로 시가총액 1200억 달러에 이르며 7년 만에 GM의 기업 가치를 추월했으며 브

  • [경영전략] 구글과 엠파스 비교분석
  • 구글과 엠파스 마케팅2)경영진과 조직문화적 측면3)엠파스 조직의 문제점 제시4)Google이 발견한 10가지 진실5)구글과 엠파스의 7가지 블루프린트법칙에 따른 비교6)구글과 엠파스 그 밖의 분석 7)산업환경분석Ⅲ. 결 론7가지 법칙과 그밖의 성공 요인을 비추어 결론 도출 및 구글의 한국시장 진출에 따른 향후전략Ⅳ. 참고문헌Ⅰ.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현대사회는 정보가 재산이며 속도가 생명인 시대이다. 이러한 흐름은 세계적으로 인터넷의 급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Google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Google 기술 2.1.9. Google 서비스 2.2. Google 분석2.2.1. Google의 성공요인과 교훈 2.2.2. Google의 비즈니스 모델 2.2.3. Google의 SWOT분석 2.2.4. 해외 경쟁 업체 2.3. Google의 한국 시장 진출2.3.1. 국내 인터넷 시장의 현황 2.3.2. 국내 업계 1위 네이버 2.3.3. Google과 네이버의 차이점 2.3.4. 네이버와 Google의 공통점 2.3.5. 검색 결과의 정확성 연구 2.3.6. 경쟁사(Naver)의 분석 및 대응방안 2.4. Google의 한계점과 향후전망2.4.1. Google의 한계점 2.4.2. 성공 전략 및 추천 대안 2.4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구글 기업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인터넷 시장 분석2. 산업 환경 분석3. 경쟁사 분석Ⅳ. 마케팅 전략1. SWOT 분석2. STP 전략3. 4CⅤ. 향후 전략1.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한국 시장의 실패 원인2.성공 전략 및 추천 대안Ⅵ. 결론Ⅶ. 참고자료Ⅰ. 선정 동기정보 통신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부상하게 되는 시장이 인터넷 포털시장일 것이다. 특히 다른 나라에 비해 인터넷 사용률이 높은 한국은 글로벌 포털사이트 기업들이 진출하기에 적합한 시장일 것이다. 이렇듯 인터넷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