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베트남기업과 한국기업(SK텔레콤)의 합작한 이동통신기업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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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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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선정배경
1. 합작한 S-fone 통신기업을 정하는 이유
2. S-fone사 소개
II. 문제 정의를 위한 상황분석
1. 베-한 기업관계 및 베트남 통신 시장(2003년7월전 그리고 현재 시장)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 소비자들의 니즈와 요구 파악
4. 자사분석 – SWOT 분석
III. 전략적 마케팅 – STP (Segmentation, target, positioning) 분석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
3. 포시셔닝 분석
IV. S-fone의 주요 마케팅 전략 및 4P 전략 분석
1. 베트남에 출시하기 전에 제출 마케팅 전략
2. 4P 마케팅 전략 분석
V. 결과 평가
VI. 마케팅 방안 제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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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합작한 S-fone 통신기업을 정하는 이유
한국이동통신기업에 대해 쓰려고 했는데 한국소비자의 심리와 한국사회에 대해 아직 많이 알아보지 않아서 쓰면 깊게 분석하지 못한 것 같다. 또는 한국은 발전한 나라이고 베트남이 아직 발전중인 나라이니까 마케팅 전략이 틀림없이 다르다고 생각하고 여러분은 베트남의 마케팅 방법을 평가하고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처음부터 베트남의 통신회사에 대해 쓸 생각이 있었다.
21세기에 들어 다른 나라처럼 베트남에서도 IT산업 특히 이동통신 산업이 각 나라발전의 실마리가 된다. 5년 전에 이동통신비가 비싸고 서비스가 아직 다양하지 않아서 회사에 다니는 사람만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는데 지금은 학생들과 나이가 많은 사람도 핸드폰을 소유할 수 있다. 기술의 폭발 발전 때문에 다양한 기능으로 인한 핸드폰은 천천히 camera, MP3…등과 같은 다른 현대적인 전자상품을 대체할 수 있다. 이동통신의 중요성 때문에 이동통신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기 택한다.
현재 베트남에서 정보통신을 공급하는 기업이 모비폰, 비나폰, S-fone, viettel와 같은 4기업이 있다. 그 중에 S-fone는 제일 적은 가입자가 있으며 아직 많이 발전하지 않는 이동통신회사인데 앞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모비폰과 비나폰은 성공적인 기업이며 93%의 고객을 차지한다. 이런 2 기업을 분석하면 자료가 많고 정보도 많이 나와서 쉽게 쓸 수 있는데 결국은 한국과 합작하는 S-fone이란 신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쓰기 결정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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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hone회사: www.stelecom.com.vn , www.sphone.com
- SK Telecom, http://www.sktelecom.com.
- Vinaphone: www.vinaphone.com.vn
- Mobilephone: www.mobifone.com.vn
- Viettel mobiphone: www.viettel.com.vn
- 베트남 경제 연구원: http://www.vietnam.re.kr/db/list/it/default.htm
- LG전자 www.lge.com ),
- 동아일렉콤 www.dongahelecomm.co.kr)
- 한국 KOTRA www.kotr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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