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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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keting Environment
1. 의류시장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구매계층의 세분화
4. 경쟁사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SWOT

전략분석
1. 가격전략
2. 제품전략3. 유통전략
4. 촉전전략
5. 조직관리 및 인프라

경쟁사 비교
성과
향후과제
본문내용
1989년 3월 출범된 빈폴 네임의 사전적 의미는 “콩줄기”이다.

콩이 많이 생산되는 미국 보스턴 지역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함축했고, 미국 동부 보스톤 지역의 전통적인 아이비
리그(ivy league) 패션 스타일을 일컫는다
캐주얼 의류 시장의 고객층이 점점 넓어짐에 따라
그에 따른 취향도 다양해짐
빈폴은 상이한 제품이나 마케팅 믹스를 원하는 독특한 구매자 집단을
확인하고 그들의 욕구에 맞춰 의류 시장을 Bean Pole,
Bean Pole Sports, Bean Pole Ladies,
Bean Pole Golf, Bean Pole Homme 등 다양하게 세분화 해왔다 빈폴은 기존에 10대부터 50대까지를 타겟으로 한 캐주얼브랜드를
추구하다가 시장이 다양해지고 세분화됨에 따라 그 타겟을 달리하여 아래와 같이 자신의 브랜드 라인을 세분화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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