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전략적 제휴에 따른 컨버전스 시대의 SK moneta(모네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연구배경

본 론 : Ⅰ. 전략적 제휴의 개념
Ⅱ. 컨버전스 서비스의 개념
Ⅲ. ㈜SK텔레콤 moneta 사례

결 론 : 사례분석 & 우리의 생각
본문내용
서로 다른 산업간에 융합된 서비스가 각광…
ex)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모바일뱅킹
자동차와 통신이 결합된 텔레매틱스

컨버전스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하고, 이와 관련된 주요 이슈들을 파악하여, 유비쿼터스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창출의 경영 환경 이해의 필요성 요구

MIS학 관점에서, 현재 화두인 컨버전스(기술융합)와 유비쿼터스를 이용한 SK Telecom의 Moneta 사례를 통해 전략적 제휴 측면과 기술적 측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함

1.1 전략적 제휴의 정의

“기업간 상호협력관계를 통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 ”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 / 생산 / 자본 등을 2개 이상의
기업이 제휴
제휴를 통한 상호 보완적인 경영자원의 확보, 활용이 목적
⇒ 경쟁우위 자원 획득을 통한 경쟁력 향상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상계열 조사 자료] 금호 아시아 & SKT
  • SK텔레콤의 M-Commerce 역사6) MONETA4. 전략적 제휴 또는 인수합병1) 전략적 제휴2) 인수합병(M&A)5. SK텔레콤의 전략적 제휴 또는 인수합병 : M-Commerce 전략1) SK텔레콤의 전략적 제휴2) SK텔레콤의 인수합병(M&A)3) SK텔레콤의 신용카드사업 진출과 관련된 전략적 제휴 및 인수합병 내용Ⅰ. 금호아시아나그룹의 항공운수산업 진출1.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소개1) 그룹의 현황 금호아시아나 그룹 2) 경영철학- 기업을 통한 국가공헌 및 사회기여(1) 경영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SK 텔레콤의 전략적 지향(1) 해외사업의 중요도SK텔레콤은 21세기는 동북아 중심 시대가 되리라는 전망을 갖고 10억 이상의 인구가 밀집해 있는 중국과 일본, 러시아를 잇는 우리나라의 지리학적 위치에 따라. 세계시장 경쟁의 승부처가 될 이 시장에서 3국이 연대하게 되면 그 결합력과 파급효과는 그 어떤 지역연대보다도 위력적일 것이라 보고. SK그룹은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적응을 통해 지속적인 이윤창출로 21세기에는 세계일류기업이 되겠다는

  • SK텔레콤의 기업경영에 관한 연구
  • 제휴 강화가 요구된다. (7) Global 경쟁력 확보선진기업들의 적극적인 Global화 추진에 따라 해외 성장시장에서 기회를 선점하고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심화에 대비한 Global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8) 기업활동의 Speed와 유연성 제고기술혁신 가속화와 소비자 Needs 다원화 등에 따른 Opportunity 리더십 확보와 경영활동의 다원적 목표충족을 위한 유연성과 민첩성 제고가 요구된다. SK Telecom은 02년부터 전사적 차원의 Change Management를 준비/추진하여 변화필요

  • [광고론]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SK Telecom으로 사명 변경12. CDMA 이동전화 가입자 300만 돌파 1998 01.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 중 국내 최초 ISO9002 인증 획득12. SK Teletech㈜, 이동전화 단말기 SKY 출시 1999 03. 국가고객만족지수(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동전화 서비스 부문 1위 수상 이동전화 가입자 700만 돌파 07. 신세대를 위한 이동전화 브랜드 TTL 출시 08. 이동전화 IS-95B 세계최초 상용화/무선인터넷 브랜드 n.TOP 출시 12. POSCO와 SK간 이동통신 분야 전략적 제휴, 이동전화 가입자 1,

  • [마케팅] SK텔레콤 마케팅전략
  • 전략적 제휴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3 SK IMT, SK Telecom과 합병 승인위성DMB사업 본격 추진 2004 유무선 통합 모바일 싸이월드 출시 유/무선 통합 뮤직 포털서비스 『멜론』출시 2005 온라인 고객 체험공간 『SKTWorld』오픈 SK텔레콤 세계최초 PMP 폰 출시 2006 모바일 미아찾기 메시징 서비스 개시3. SKT 경영전략1. 유비쿼터스 시대를 능동적으로 개척하는 SKT2.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가치를 추구하는 변화관리3. 구성원, 고객, 주주 모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