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Outsourc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웃소싱이란?

2. 사례#1 삼성

3. 사례#2 NIKE
본문내용
1.아 웃 소 싱의 의의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기업의 여러 가지 경영
환경과 업무 가운데 일부분(전부)을 기업자체에서
처리 하지 않고 외부에 맡기거나 조달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의 역량을 핵심부문에 집중하면서 외부 전문
분야를 활용, 경쟁력을 높이는 새로운 조직혁신
방법이다.

1.아 웃 소 싱의 의의
글로벌 경쟁의 격화, 저 성장 경제, 고객욕구의 소프트화
등에 기업들이 적극적인 변신을 하지 않을 수 없는
현상황에서 아웃소싱이 유효한 생존수단의 하나로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핵심역량 강화와 리스크
   감소, 경영효율화 추구, 외부전문성 활용을 위해 아웃소싱을 도입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T outsourcing(아웃소싱)
  • Team Project 표지 2 번째 Team Project Report과목명: 경영학원론 담당교수제출일: 2005년 5월 17일2.1)IT outsourcing의 방법을 조사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하라.1.IT outsourcing의 방법일괄적 아웃소싱(Total Outsourcing)이란 아웃소싱의 대상이 되는 정보시스템 기능전체를 단일한 업체에 일괄적으로 위탁하는 것이다. 즉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운영능력, 네트워크, 유지장비 등 기타 부대 장비 등을 일괄적으로 아웃소싱하는 것이다.선택적 아웃소싱(Selective Outsourc

  • 글로벌 아웃소싱(Global Outsourcing)
  • Outsourcing◉Outsourcing : 아웃소싱이란 모든 업무를 자체적으로 수행하지 않고 외부에 위탁하여 자원을 조달하는 업무처리 방식, 즉 외부의 전문성, 시스템, 노하우를 유효하게 활용함으로서 업무의 효휼화를 지향하는 것이다. 즉 기업의 생산 활동 중에서 내부적으로 수행할 필요성이 없는 부분은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외부 기업에게 용역을 주는 것을 의미한다.◉Global Outsourcing글로벌 아웃소싱이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 과거의 단순한 생산비 절감 차원

  • 아웃소싱 Outsourcing의 활용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사례분석
  • Outsourcing의 활용인천국제공항공사의 사례분석Contents이론적 배경Outsourcing 도입기 Outsourcing 정착 및 확장기인천국제공항공사의 현황사례의 시사점이론적 배경-개념아웃소싱이란?기업 등의 조직이 종래에 내재하고 있던 업무 또는 새롭게 시작하는 기능과 업무에 대해서 ①핵심 업무에 경영자원 집중, ②전문성의 확보, ③비용의 삭감 등의 명확한 전략적 목적을 가지고 업무의 설계에서 운영까지의 일체를 외부화 하는 것이론적 배경-목적과 범

  • [인사관리] 아웃소싱(Outsourcing)의 개요(인사관리)
  • 아웃소싱(Outsourcing)의 개요 (인사관리)Ⅰ. 들어가며아웃소싱이란 조직 내부활동 또는 기능의 일부를 조직 외부의 보다 전문화된 업체에 외주하여 처리하는 경영기법을 말한다. 이러한 아웃소싱은 최근 국제경쟁의 가속화와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각 기업에서 광범위하게 도입되고 있다. Ⅱ. 접근방법과 대상업무1. 접근방법 1) 아웃소싱의 목표설정 아웃소싱의 목표에 따라 구체적인 아웃소싱영역과 실행전략이 결정되

  • [경영전략]아웃소싱(Outsourcing)의 정의와 사례
  • ≫≫Outsourcing≪≪1. 아웃소싱(Outsourcing)의 개념아웃소싱(Out-sourcing)은 외부에서 조달한 각종 자원을 활용하여 자사의 핵심역량을 키워 나가는 경영 전략으로서, 개별 기업들이 자사만이 보유한 차별화 된 기술이나 기능, 즉 핵심 역량에 전력하기 위하여 핵심역량을 제외한 기타부분의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수행함으로서, 자사 핵심부분의 강화와 동시에 자원분야 업무 수행에 있어서도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회사 경영 전략의 일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