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e-sports 이스포츠(인터넷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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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e-sports란?
성장과정
현황
전망
KeSPA
e-sports의 인기요인
스타크래프트 대회
프로게임단
통계
4P
문제점
해결방안
- 본문내용
-
e-스포츠
좁은 의미: 게임대회, 리그만을 지칭하는 의미
넓은 의미: 프로게이머, 게임해설자, 방송국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Electronic Sports의 약자로, 뛰고 달리는 등의 스포츠와는 달리
인터넷 상에서의 즉, 네트웍 게임을 이용한 각종 대회나 리그를 뜻한다.
성장과정
인터넷 발달로 인한 베틀넷 게임의 증대.
98년 하반기부터 전국적인 게임대회와리그들이 등장.
2000년 상반기에 들어 KIGL, PKO, KGL등의
3대 프로게임리그 정착.
온게임넷, MBC게임등의 방송중계.
프로게이머와 프로게임단 등장.
현 황
스타크래프트를 비롯한 여러 게임이 성행.
케이블 방송을 통해 리그 중계.
국내 공중파 3대 방송에서도 크게 관심.
이전과 달리 방송과 게임리그가 같은
형태로 움직임
자료평가
- so so...
- bu***
(2007.02.15 10:3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