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류운송] 대한통운의과 LG-DOW의 제 3자물류 파트너쉽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1 업체 선정 동기
2 대한 통운의 소개
3. 사업 영역
Ⅱ. 3PL (Third party logistics:제3자물류)
1. 3PL의 정의
2. 3PL의 목적 과 기능
Ⅲ. LG DOW
1. LG DOW의 사업개요
2. LG DOW의 대한통운 파트너쉽 선정 이유
3. LG DOW의 GLOPS 시스템
4. LG DOW의 3PL을 통한 효과
Ⅳ. 결론
1. 3PL의 문제점
2. 4PL의 도입
Ⅴ. 참고도서
- 본문내용
-
1. 업체 선정 동기
우리나라에 3자 물류라는 개념이 들어온지 10년이 되었다. 지금까지 수배송, 창고보관, 항만하역 등 개별적, 기능적으로 인식되던 물류라 는 개념이 3자물류 등장과 함께 종합적인 개념으로 많이 바뀌고 있다. 그리고 화주기업 즉, 고객기업에서도 자사에서 수행하던 물류분야를 효율화하기 위해 물류회사를 분사시키거나 물류전문회사에 아웃소싱하는 것도 이제 낯설지 않게 되었다.
이는 IMF를 겪으면서 우리나라 기업들은 수익을 높이기 위해 예전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 직면했고 그 동안 중요하게 여기지 않았던 부분까지도 이제는 신경을 써야 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물류전문회사에 대한 궁금증과 그 미래에 대하여 알아보게 되었다.
2. 대한통운 개요
대한 통운은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로 출발, 8․15광복과 함께 1950년 한국미곡창고(주)로 상호를 변경하여 정부관리기업체가 되었다. 1956년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1962년 한국운수(주)를 합병, 1963년 대한통운(주)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68년 정부관리기업체에서 완전 민영화되어 동아그룹에 인수되었다.
- 참고문헌
-
대한통운 (http://www.korex.co.kr
)
fedex (http://www.fedexkorea.co.kr/)
대한통운 서울지사 (http://www.kecseoul.com/)
대한통운 서울지사 (http://www.keci.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