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포스코의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6시그마의 추진 배경과 목표
2.6시그마 경영의 추진조직
3.포스코의 6시그마 전략 및 추진 방향
4.포스코 6시그마 추진현황
5.6시그마 체질화를 위한 포스코의 활동
6.포스코 6시그마경영의 성과
- 본문내용
-
1. 6시그마의 추진 배경과 목표
① 6시그마 경영이란?
6시그마 경영은 기존의 혁신활동, 즉 통계적 품질관리, 현장의 무결점 운동, 프로세스 혁신(BPR), 고객만족(CS), 지식경영 등 각종 경영혁신 운동의 정신과 기법이 접목되어 만들어진 통합 프로젝트이다. 다시 말해서 통계적 품질관리는 6시그마의 기법으로 무결함 운동은 6시그마의 목표로 수용되었고, BPR은 프로세스의 관점을 제공하는 구실을 하였다. 여기에서 6시그마경영은 불량을 통계적으로 측정◦분석하고 그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6시그마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려는 전사적 차원을 말하며 6시그마경영의 가장 큰 특징은 회사 내 전 부분에서 불량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려는 것이다. 6시그마 수준이라는 것은 시그마의 의미와 연관 지어 살펴봄이 가능한데 품질관리에서 시그마는 제품의 품질 수준을 표시하는 척도 활용도며 따라서 6시그마는 100만개의 제품 중 3.4개만이 불량품이 발생하는 무결함의 추구를 목표로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