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타이어제조업체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ASE. Bridgestone tire company

Although there are more than 100 tire manufacturers worldwide, a few companies are accounting for a larger portion of global sales.
This sales concentrations has occurred because automobile manufactures prefer to place large orders with a few tire suppliers for the original equipment market(OEM) and to offer replacement tires on the same brands wherever they sell cars.
Moreover, the market has been demanding high-tech tires that provide better handling and more durability, which cost more to make than regular tires.
Only those companies with high sales can effectively recoup the development costs.
One major means of increasing sales has been for companies to acquire other companies.
Map 8.1 shows the major acquisitions by the largest tire manufacturers.
Bridgestone Tire Company is the world's second largest company in terms of tire sales in 1999, up from fifth place in 1978.

세계적으로 100이상의 타이어 제조업체가 있다해도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소수의 회사가 책임지고 있다.
이러한 매출의 집중현상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OEM생산을 위해 소수의 업체에 대량의 주문을 하려하고 그들이 자동차를 판매하는 곳이면 어디든 같은 브랜드의 대체타이어를 제공하려하기 때문에 발생한다.
게다가 시장은 더 낳은 조작성과 내구성을 지닌 첨단기술의 타이어를 원하고 있었고 이는 일반적인 타이어를 생산하는 것보다 많은 비용을 필요로 했다.
오로지 높은 매출액을 올린 기업만이 효과적으로 개발비를 충당할 수 있다.
매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한 주요수단중 하나는 타기업을 인수하는 것이었다.
Map 8.1은 가장 큰 타이어 제조업체에 의한 주요 인수활동을 보여준다.
Bridgestone Tire Company는 1989년 5위를 시작으로 1999년 타이어 판매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업계 2위의 대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한국타이어의 RFID 적용 사례
  • 타이어의 RFID- ‘RFID ’란?RFID의 효과창고 효율성재고목록 간소화비용 절감상품 추적 및 교환재고 관리서비스 증대선적비용 감소공급 관리RFID의 활용한국타이어의 RFID- ‘RFID ’란?제조업원자재등 부품에 부착, TQM 및 JIT에 활용팔레트, 컨테이너, 상품등에 부착, 선적과정 단축 및 포장시간 단축개별화물 조사 및 자동보고서 작성, 오류발생 저하 및 노동력 절감 팔레트, 컨테이너 등에 부착, 비용절감 및 배송정보 제공, CRM 데이터 수집 비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국제적 경영 활동을 위한 지원체계(Global Management Supporting System)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사업 분야로는 타이어를 생산업체인 한국타이어 외에 5개의 분야가 있다. 휠산업분야의 (주)ASa는 알로이 휠 사업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1997년 설립되어 독립 법인화 한 것으로 자동차분야 품질시스템인 ISO/TS16949 인증을 받았고, ISO 9001, QS 9000에 이어 TS16949의 인증을 받음으로써 해외 자동차 메이커에서 요구하는 품질시스템을 완벽히 갖추었

  • [전략경영] 금호그룹 경영전략
  • 경영항공운수산업의 성공여부운항노선 측면 (2001년 3월 20일 기준 )55대의 항공기로 국내선14개, 국제선 43개 노선 정기취항시장점유 측면후발 민간 항공사로 대한항공, 외국사와의 경쟁속 국내선 여객 37%대, 국제선여객 20%대, 국제선화물 22%대 시장점유과점체제유도측면노선배정 등 상대적 혜택이 크고, 강도높은 구조조정 결과로경쟁사 항공사고 파문속 입지 강화여객 및 화물운송량 증가, 탑승률 및 단위당수입도 증가세 유지그룹 건설부문 감

  • 기아자동차 기업경영분석 자동차산업 정의 자동차 산업분석
  • 업체는 모듈 단위로 1차 부품업체로부터 조달받고, 2, 3,차 부품업체는 1차 부품업체에 공급하는 중층적 생산구조를 가짐자동차부품 제조업의 중층적 구조3. 경기변동의 특성세계 자동차 수요가 급감하면서 주요 자동차업체의 매출부진 및 실적악화 등 경영난이 심화되며 고가 내구재인 자동차는 소비지출 감소에 민감하기 때문에 불황기에 자동차판매 감소가 특히 심각하다.대규모의 공급과잉이 존재하고 있는 상황에서 수요가 급격히 감소함에

  • [노사관리] 한국타이어 노사관계
  • 타이어 선택한 이유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제조 전문 업체로 1941년 창업하여 2001년 현재 회사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중견기업이다. 이 회사의 가장 큰 특징은 회사 창립 이래 협력적인 노사관계로 위기를 기회로 활용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90년도 이후 노노 갈등으로 혼란기를 맞이하였으나 무 분규 사업장을 실현하고 특히 국제경쟁력 강화에 노사가 인식을 같이하여 ISO9000, QS9000 등 국제적인 품질인증 획득과 국내기업체로는 최초로 미국 자동차 3사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