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기아자동차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아자동차의 역사 및 현황

2. 기아자동차의 경쟁성과 취약성

3. 기아자동차의 재무제표와 재무비율

4. 기아자동차의 재무상태

5. 가까운 경쟁사와의 비교

6. 기업의 경영진에게 내리는 권고

본문내용
(2). 실적과 현황

1) 현대차 그룹 계열의 국내 시장점유율2위 완성차업체
2) 외형성장세에 비해 원화절상으로 수익성은 하락
① 피칸토 등의 판매호조와 디젤차량의 공급확대, 유럽으로 판매망 확충에 따른 외형성장세.
② 직영딜러가 많아 마케팅능력이 뛰어나고, 피칸토, 프라이드, 스포티지, 세라토 등 유럽시장 수요에 적합한 모델 라인업을 갖고 있어, 유럽에서의 시장점유율 비중 증가추세.
③ 이익은 환율 하락과 원재료비 상승, 내수 부진에 따른 고정비 부담과 마케팅 비용증가 등으로 감소.
3) 신차효과 및 미국시장내 판매호조로 외형 성장세 유지
① 2005년 매분기마다 신차효과가 기대되고, 품질향상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주력차종의 신모델 투입으로 향후 미국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예상됨.
② 2005년 상반기 국민차 프라이드의 부활을 시작으로 하반기 신형 미니밴과 신형 중형 모델을 출시하는 등 신차몰이 지속.
③ 2005년 내수, 수출 고른 증가 및 신차효과로 ASP 상승도 수반될 예정으로 원화강세의 부담을 완화시켜 줄 것으로 기대됨.
참고문헌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kmcir.com
한국 자동차 공업협회 http://www.kama.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kari.hmc.co.kr
한국은행 http://www.bok.or.kr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아자동차 재무관리 분석
  • 재무적 손익 분기점 : 순현재가치가 0이 되는 매출 수량 수준초기 고정자산설비 투자비용 1,000억이고 프로젝트 수명 5년. 따라서 순현재가치가 0이되게 하려면 5년간의 영업현금흐름의 현재가치가 1,000억이면 된다. 할인율이 20%이고 매년 영업현금흐름은 동일하므로 연금의 현재가치이자요소를 부록표에서 찾아서 계산한다. 1000억원 = OCF × PVIFA(i=20, n=5)OCF = 1000억원 / 2.9906= 약 33,438,106,065= 약 334억3810만원∙④ 재무적 손익분기점 매출수량= (고정비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기업소개 기아자동차 재무활동 기아자동차 재무활동
  • 기아차의 글로벌 행보가 주목된다. 이처럼 기아자동차의 재무활동과 투자활동들을 조원들과 함께 조사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 항상 현대자동차의 예문들을 보았고 더 많이 접하였기 때문에 기아자동차에 대해서 몰랐던 점들을 많이 알게 되었으며, 한 기업 내에서 많은 활동들이 있을거라고 짐작은 하였지만 이렇게 세심하게 분석하여보니 정말 세밀하게 일을 하지 않으면 많은 사람들이 일하는 곳인 만큼 기업의 일이 잘 돌아가지 않을 것

  • 현대모비스 경영분석사례 리포트
  • 재무활동으로 인한현금흐름-1,862.99-1,267.97-843.39현금의 증가 감소-1,252.20-383.45618.32▣ 현금흐름표(단위:억원) ▣ 재무상태에 대한 해석○ 전년도 대비 총 매출액의 증가, 그에 반해 매출 순이익은 제자리수○ 환율의 변동으로 영업외 수익이 증가 했으나 일시적인 것으로 판단됨○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 변동이 크지 않아 기업의 순이익이 소폭 증가○ 투자활동의 감소로 기업내 투자현금 흐름의 대폭 감소7. 기타-3▣ 결 론○ 현대모비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재무비율과 브랜드 강화전략, 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분석
  • 현대자동차의 재무비율과 브랜드 강화전략, 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분석Ⅰ. 서론Ⅱ. 자동차산업의 경쟁요소Ⅲ. 현대자동차의 임금체계1. 현행 임금체계2. 임금관리전략Ⅳ. 현대자동차 재무비율분석1. 수익성비율2. 활동성비율3. 유동성비율4. 레버리지비율5. 성장성비율6. 생산성비율7. 기타Ⅴ. 브랜드 강화전략1. STP 분석1) Segmenting2) Targeting3) Positioning2. Marketing Mix -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Ⅵ. 글로벌 마케

  • 경영분석 보고서[현대자동차]
  • 자동차는 국내 완성차 시장 8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대부분 도로 위를 지나다니는 차의 80% 이상이 현대, 기아자동차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차를 살 때 평범한 시민들은 외제차에 비해 저렴하고 가격대비 성능이 비교적 뛰어난 현대, 기아자동차를 선택할 뿐만 아니라, 대기업 총수, 고위공직자, 심지어 대통령까지 현대자동차를 탄다. 이처럼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동차 기업이 재무적, 경영적으로는 어떤 상태인지를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