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디스카운트(Korea discount) 한국할인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정의 및 개념 설명
1. 정의
2. 사례(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보여주는 예)
-LG전자에는 올해 초 비상이 걸렸다.
-글로벌 기업 주식이 외국기업으로 넘어가는 최종적인 결말은?
3. 설명

II. 한국할인의 현황
1. 평가의 측정기준
①신용등급상향 조정의 배경
②국가경쟁력 결정요인
③부패지수 결정요인
2.국가평가지수와 주가수준의 상관관계
①기준과 PER과의 상관관계
② 유사국가와 한국의 PER비교
-주가상승의 전제조건

III.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원인
1. 기업 지배구조의 후진성과 투명한 기업환경의 미정착
①재벌식 소유구조
-삼성의 소유·지배구조
-현대자동차의 소유·지배구조
-SK의 소유구조
2. 노사 관계의 불안정
3. 금융 시장의 미성숙
4. 회계시스템의 문제
① 국제회계기준에 맞지 않는 한국의 회계기준
② 부실회계와 부실대출
5. 강한 부패지수
6. 국가 경쟁력과 신용등급의 하향
7. 기타 요인들
IV.한국할인 해소 후 주가 예상

V. 해결방안
1.기업 지배구조의 변화
-해소를 위한 방안
2 회계부정
①현재 회계부정을 막기위한 정부의 노력
② IAS의 도입
3. 주식시장의 불안정과 낮은 주가
-불안정과 낮은 주가의 원인
①외세 의존형 증시 구조
② 국내 투자자들의 투자성향
4.정치적 상황
5. 노사문제와 구조조정
①노사문제
②구조조정
본문내용
I. 정의 및 개념 설명

시장에서 썩 괜찮아 보이는 물건을 아주 저렴하게 파는 경우, 우리는 일단 그 물건의 뒷면이나 밑바닥을 들여다본다. 거기에서 "made in Taiwan"이나 "made in Malaysia"라는 글씨를 발견하면 왠지 신뢰도가 떨어지면서 저렴한 가격을 의심하게 된다. 하지만 똑같은 물건이라도 "made in USA"나 "made in Japan"이라는 글씨가 씌어 있으면 금세 흡족한 마음이 되어 기꺼이 물건값을 치르게 된다. 시장 한 켠 에서 심심치 않게 일어나는 이 상황은 가혹하고 냉정한 시장경제 의 원리를 잘 반영하고 있다. 그렇다면 "made in Korea"라는 꼬리표는 국제시장에서 어떤 이미지로 작용하고 있을까? 놀랍게도 한국의 기업들은 앞서 예를 든 대만. 말레이시아보다 실제 가치에서 평 균 30% 이상 낮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우리의 자랑스러운 간판기업 삼성전자 조차 최고 50%까지 평가 절하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상황을 "코리아 디스카운트"라는 한 마디로 표현한다.

1. 정의
코리아 디스카운트(Korea discount)란 한국경제의 불투명성, 불확실성을 근거로 외국인들이 한국의 주가를 실제 가치보다 낮게 평가하는 일을 말한다. 기업 내용이 같더라도 우리나라 기업의 주가가 외국기업의 주가에 비해 낮게 형성 되어 외국투자자에게 '코리아 디스카운트(Korea Discount)'란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코리아 디스카운트로 인해 우리나라 기업의 주가는 미국기업의 주가에 비해 60 - 70% 정도로 낮게 형성된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브의 마케팅성공사례
  • 기존의 방법(대형 할인점 위주의 유통 전략)을 고수하되 판매 방식에서 약간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본다. 현재 다른 관련용품을 끼워 덤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좀더 고급스런 디자인의 패키지 상품화 하는 것이다. 목 차Ⅰ. 서론1. 유니레버에 대해서Ⅱ. 본론1. 유니레버코리아의 역사2. 샴푸시장 분석3. 브랜드관리 전략4. 도브샴프의 SWOT분석5. 도브샴프의 마케팅 전략6. 도브샴푸의 STP 전략7.도브샴프의 4PSⅢ. 결론1. 도브샴프의 향후전략

  • [국제기업사례분석] WAL MART(월마트)의 현황과 한국시장 진출
  •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수퍼센터, 샘스크럽 등의 3가지로 분류 될 수 있는데, 월마트는 한국에서의 운영형태를 수퍼센터의 컨셉으로 결정했고 1999년 3월 1일부터 4개의 모든 점포를 수퍼센터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했는데 이러한 결정은 식품 쪽을 강화한 국내 대부분의 유통업체들과 직접적인 경쟁을 선언했던 것이다.▣ 월마트의 SWOT 분석(1)Strength첫째, 월마트가 갖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은 40년 정도의 오랜 경험과 1000여개의 할인점을 운용 한 경영상의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Korea Co., LTD.회사명 - 에프알엘코리아(주) / FRL Korea Co., LTD.설립일자 - 2004년 12월 16일소재지 -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1가 24-11 유니클로 5층 자본금 - 240억원출자비율 - 롯데쇼핑 49.0%, 패스트 리테일링 51.0%사업내용 - 한국 내에서의 「유니클로」브랜드의 의류 등의 수입,판매 점포수 – 93개 매장(2013년 현재)(2)진출현황/배경① 자국에서 현황유니클로(Uniqlo)는 일본의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그룹의 지주회사)사의 대표 브랜드로, 회사명이 시

  • [화폐금융론] 한국주식시장의 현황 및 과제
  • 한국은행>우리나라 주식시장 현황 및 과제우리나라의 금융시장 2004 남재선 최근 주식시장의 분석과 전망 머니투데이 경제부 월스트리트 제대로 알기 제레미시겔의 주식투자바이블 /제레미시겔/김종완외옮김/거름지청․조담, 투자론(서울: 학현사, 1999), p.96한국증권거래소 http://www.kse.or.kr/kor/stat/statpeo.jsp% KOSPI 및 다우지수의 주가추이를 그린후, KOSPI의 주가사이클을 구분하여 상승점하락점 구함(월말기준, 차트작성용) (1~3

  •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전략과 외국계 유통기업의 국내 철수 원인 분석-월마트와 까르푸의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에서 맥을 못추고 토종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밀렸다는 사실은 일부 언론으로 하여금 한국은 글로벌 브랜드의 무덤이라는 식의 기사를 내놓게도 만들었다. 세계적 유통기업이 한국시장에서 철수하게 된 이유에 대하여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써 선배들의 앞선 연구 자료를 비롯한 문헌을 통하여 정리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국내 할인점 현황할인점(割引店, Discount Store)은 통상가격보다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점포라는 의미로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