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코리아디스카운트(원인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코리아디스카운트에 대해 논의하기에 앞서
2. 코리아디스카운트란?
2-1 의미
2-2 일반투자자와 증시전문가의 코리아디스카운트에 대한 인식
2-3 주식을 평가하는 주가 수익비율
3. 코리아디스카운트의 원인
3-1 세계 각국의 주가현황
3-2 코리아디스카운트의 원인
4. 한국 증권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4-1 한국 증권시장의 현황
4-2 한국 증권시장의 문제점
5. 코리아디스카운트 개선방안
5-1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제도적 장치
5-2 회계부정 방지를 위한 제도적 장치
5-3 대외 의존도를 해소시킬 수 있는 해결책
5-4 정부의 현재 한국경제 상황의 올바른 인식
5-5 노사관계 개선
6. 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 시 파급효과
6-1 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 시 대표기업의 적정주가
6-2 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 시 파급효과
7. 맺음말
- 본문내용
-
1. 코리아 디스카운트에 대해 논의하기에 앞서
종합주가지수가 신기록을 달성하면서 오랫동안 증시의 발목을 잡아왔던 코리아디스카운트가 해소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과거 증시의 대세상승은 경기활황과 같이 찾아왔다. 하지만 올해에는 경기가 바닥을 헤매고 있는데도 주가가 최고점을 돌파했다. 이러한 현상을 미루어서 코리아디스카운트의 요인과 영향,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코리아 디스카운트란?
2-1 의미
우리말로 한국 할인이라고 번역할 수 있는 코리아 디스카운트란 우리나라 기업들의 값이 지나치게 싸다는 의미로 국제금융시장에서 쓰이는 용어이다. 할인이란 수익가치나 자산 가치에 자본비용인 할인율을 적용하여 미래의 기업가치를 현재의 가치로 평가하는 것을 뜻한다. 즉, 다른 경쟁국가의 기업과 비교하여, 수익성이나 자산가치가 동일한 경우에도 우리나라 기업에 보다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여, 우리나라 기업의 가치가 낮게 형성되는 현상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