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벤처계의 스타, 이수영 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Her Life
Ⅱ. Her Business
1) 웹젠 WEBZEN
2) 이젠 E-ZEN
Ⅲ. Evaluation of Her Role As a CEO
1) As WEBZEN's CEO
2) As E-ZEN's CEO ㅡ focused on the role of innovator

본문내용
발레리나 출신의 여성 CEO. 그녀를 이야기 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수식어이다. 1966년 마산에서 1남 5녀의 장녀로 태어난 그녀는 어려서부터 춤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였다. 무엇이든지 한 번 열중하게 되면 끝장을 보고야 마는 성격이라고 자신을 설명하는 그녀는, 무용을 제외한 사진과 음악, 문학 등의 기타 예술 장르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이러한 문화 예술 부분에 관한 관심사는 그녀의 사업 목표에 있어 항상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어왔다. 본래 한국 무용을 전공하던 그녀는, 고등학교 때 보게 된 발레 만화에 이끌려 자신의 전공을 변경하기도 했던 경력의 소유자이다. 1989년 세종대 무용과를 졸업하고 떠난 미국에서, 현대 무용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인 마사 그래엄이 세운 마사 그래엄 학교의 장학생으로서 현대 무용을 전공한다. 다양한 장르의 무용을 배운 그녀는, 무용 창작에의 욕구 충족과 예술에 대한 체계적인 공부를 위해 뉴욕대에 입학, 1994년에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졸업을 한다. 유학 생활 중에 그녀가 얻은 것은 이러한 학업적인 부분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었다. 그녀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에서 생활을 하면서 사람의 심리 파악에 기초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배웠으며 MTV등과 같은 당대의 혁신적인 매체를 현지에서 직접 접하며 예술과 상업이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가치를 깨닫는 등의 많은 교훈을 얻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NCsoft
  • 계속하여 시장 선도자의 위치를 지킬 것이라 예상NCsoft의 당면 과제와 해결책참고문헌(책)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박영사,2004이재현, 인터넷과 온라인게임, 커뮤니케이션북스,2001오익재, 돈되는 e-콘텐츠, 형설출판사,2002 중소기업청 게임산업저널 연구논문집, 벤처, 재도약을 위하여,한국게임산업개발원,2002게이머즈 12월호, 게임문화, 2004게임저널 10월호, 예솜기획, 2003(Website)http://www.ncsoft.co.krhttp://www.mic.go.krhttp://www.gamek.or.krht

  • [기업분석]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 서울예술단 기업분석, 유니텍 기업분석, 예당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KDDI 기업분석, 제이슨헬프 기업분석, 하니소프트 기업분석 고찰
  • 계회사인 디이넷(주)에 대한 지급보증액은 현재 15억원(자기자본의 15%)이며, 동 지급보증은 관련차입금의 상환(3년거치 5년 분할상환)이 해소될 예정인 바, 동사는 향후 관계회사 등에 지급보증을 하지 않을 것이며, 위반시에는 민, 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감수하겠다는 확인서를 한국증권업협회에 제출함 - 동사는 기술개발사업(음반사업)에 의하여 생산한 제품의 매출액이 총매출액의 50% 이상인 기업으로 벤처기업(신기술개발기업)으로 지정되었다. - 동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PPL 마케팅 24. 환경 마케팅25. 공익 마케팅 26. 참여 마케팅 27. 스타 마케팅28. 신뢰 마케팅 29. 바이러스 마케팅 30. 넷센티브 마케팅31. 푸쉬 마케팅 32. 풀 마케팅 33. 직접우편 마케팅34. 심비오틱 마케팅 35. 생태적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37. 그린 마케팅 38. 날씨 마케팅Ⅳ. Channel 및 기타 1. 귀족 마케팅 2. 엔젤 마케팅 3.

  • 기업사례연구 - 안철수 연구소
  • CEO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안 사장과 같은 스타 CEO가 몸담고 있는 기업은 더욱 그렇다. 안철수가 없는 안철수 연구소. 주인이 없어진 구멍가게 신세가 됐다. 애정을 많이 받아온 안 사장과 그의 회사이기에 걱정하는 시각도 많다. 하지만 안 사장은 자신이 빠진 안철수 연구소에 대한 주변의 우려와는 전혀 다른 시각을 갖고 있다. 기자와 최근 주고받은 e메일을 통해 그는 “회사가 CEO 개인에 대한 의존에서 탈피, 보다 체계적이고

  • [기업조사] ㈜ PMC 프로덕션 마케팅전략
  • CEO (작품 : 송승환 대표, 경영 : 이광호 대표)- 취약한 재무 구조- But, 높은 Team Spirit※ 재무제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현금흐름표* 주요 경영지표* 주요 경영지표4. SWOT 분석Strength - 송승환, 이광호 대표의 2인 체제 ⇒ 예술성과 사업성을 겸비한 CEO- PD 시스템 구축으로 다양한 작품 제작 Know-how 보유- 조직 결속력 강함Weakness- 세계 공연 유통망에 대한 정보 미약- 재무 구조 취약- 공연장 운영 Know-how 부족- 장기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