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무크몰의 쇼핑몰의 CRM 전략 문제점 지적 및 무크몰이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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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팀소개 팀명, 무크몰을 선택하게 된 이유
- 온라인 쇼핑몰이 생기게 된 시기와 이유
- 무크몰 소개(품목, 대상 소개)
- 본론의 주제 이끌어 내기

2. 본론
- CRM의 개념
- 무크몰의 CRM
- 제휴업체, 입점 몰, 광고 및 홍보
- 신규 꿈무크몰이 생기게 된 원인 분석
- 배송관련 A/S, 상담 문의

3. 결론
- 무크몰의 개선 사항
- 환경변화에 따른 전략 수정
- 고객지향의 가치 경영
- 참고문헌
본문내용
◈ 무크몰 선택 이유
- 무크몰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예전에는 가죽전문 업체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 들어서 부진한 브랜드 네임이 된 이유를 알아보고 현재 사용 되고 있는 고객관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 무크몰의 연혁소개
- 무크몰은 2000.07월에 인터넷 영업부를 신설하여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가죽잡화 전문 쇼핑몰로서 예전보다는 아니지만 현재까지 익히 알려진 브렌드입니다. 대표이사는 유해수입니다. 현재 다음쇼핑, 엘지이샵. 인터파크, CJ몰, 롯데닷컴, 우리홈쇼핑, 삼성몰과 제휴를 맺고 있고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각 지역으로 50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에 있으며 계속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 온라인 쇼핑몰이 생기게 된 시기와 이유
- 인터넷 쇼핑몰은 1996년 국내 최초로 인터파크 쇼핑몰이 생겼다. 생기게 된 배경으로는 우선 시간에 쫒겨서 쇼핑을 할 수 없는 잠재고객의 유치와 집에서 그냥 인터넷만으로 어렵지 않게 구매하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발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쇼핑몰을 운영하게 되는데에도 여러 가지의 문제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시기에는 완벽한 인터넷이 구축되어있는 상황은 아니었고 모뎀으로 접속하는 것이 거의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영업이 끝난 시간에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물품 구매를 위해서 둘러보는 시간에도 지속적인 인터넷 비용이 나가는 것을 생각한다면 높은 만족을 얻기라 힘이 들꺼라 생각합니다. 현재를 바라봤을 때에는 그 당시의 상황을 생각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때에 부족했던 점과 개선해야 될 점들을 정확히 지적하고 발전해서 현재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이 거의 같은 판매 수준까지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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