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이 마 트 소 개
이마트의 세계진출 이유
왜 중 국 인 가 ?
이 마 트 의 성 공 요 인
이 마 트 의 계 획
결 론
Q u e s t i o n
A n s w e r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중국 상하이(上海)시 민항(閔行)구의 거리를 거닐다보면 매우 낮익은 상표를 볼 수 있다. 노란색의 바탕에 검은색으로 쓰여진 글씨 E・MART. 우리나라 대형할인매장 1위 업체인 이마트의 친숙한 로고가 눈에 들어온다. 그 바로 옆에는 易買得(이마이더)라는 중국식 이름도 나란히 걸려 있다. 매장에 들어서면 모든 것들이 친숙하게 눈에 들어온다. 등에 검은색 글씨로 이마트라고 쓰여있는 노란색 점포를 입고 있는 종업원들, 우리나라와 똑같은 계산시스템인 POS 시스템, 까르푸나 월마트와는 다른 진열방식, 동양소비자들에게 적합하도록 조정된 진열장 등등. 매장 한 가운데에는 오리온 초코파이와 신라면도 진열되어 있다. 단지 모든 상품과 홍보물들이 중국어로 쓰여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마치 한국에 있는 한 이마트 매장에 들어섰다는 느낌이다. 이곳이 바로 2005년 3월 26일에 개장된 이마트 상하이 3호점인 인두(銀都)점이다. 인두점의 개장일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고 한다. 오전 7시30분부터 와서 기다렸다는 주부 주링룽(朱令榮.55)씨는 “상품이 다양하고 까르푸 등 다른 할인점보다 가격이 저렴한 데다 직원들도 친절하다.”며 “특히 진열대가 낮아 상품을 꺼내기가 편리하다.”라고 말하며 이마트에 대해 극찬을 하였다. 이날 하루에만 약 12만 명(구매고객은 3만여 명)이 다녀가 250만 위엔(3억5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