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교통시스템 개편과 Dell 컴퓨터(델컴퓨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교통 시스템 개편
-사례기술
-사례분석
-시사점
Dell 컴퓨터
-사례기술
-사례분석
-시사점
- 본문내용
-
2004년 7월 1일부터 서울시는 새로운 교통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시행하였다. 새로운 교통시스템으로의 전환은 기존의 복잡했던 노선을 정리하여 일원화된 노선으로 개편하는 것과 기존의 요금체계를 거리에 비례한 합리적인 요금체계로 바꾸어 이제까지의 교통적자 요소를 제거한다는 것이 그 시행목적이다. 그러나 시행 전부터 이러한 정책에 대한 우려가 높았다. 성공 여부에 대해 각 전문가들의 의견도 분분했고 이해관계가 엇갈린 각종 단체들의 항의와 시민들의 걱정의 목소리가 끊이질 않았다. 결국 신교통시스템이 적용된 7월 1일은 ‘교통대란’이라 불리는 사태가 발생하여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게 되었고 그에 따른 사회파장도 컸다. 많은 시민들이 개편 당일 출근버스 노선을 몰라 지각하는 사태로 발을 동동 굴렀고 가중된 교통체증은 시민들의 애간장을 태웠다. 이러한 사태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끊이질 않았고 서울 시청 홈페이지는 접속 폭주로 서버 중단 사태까지 벌어졌다. 신교통시스템 개편 후 항의글이 하루 5,000건씩 올라와 서울 시청 홈페이지는 전체 사이트 중 방문자수 35위를 기록하며 다음, 네이버 등 포탈사이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였다. 특히 서울시청과 방문자수가 비슷한 곳은 MBC(34위), SBS(36위) 등 방송국 홈페이지로 신교통시스템에 대한 시민들의 불만이 최고조에 달했음을 실감케 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여기가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보다(비판글, 사과문, 패러디 때문에) 훨씬 재미있다"고 평가하기까지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