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전략 COMPETITIVESTRATEGIE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 쟁 전 략
(COMPETITIVE STRATEGIES)
목 차
Ⅰ. 경 쟁 전 략 (교재 내용 위주)
경쟁우위의 정의와 창출 방법
경쟁환경의 이해
경쟁전략의 정의
전통적 방법
새로운 접근법
이해, 평가와 변화의 경쟁 전략
Ⅱ. 사 례 분 석(CASE#3 UPS 회사)
Ⅲ. 결 론
경쟁우위의 정의와 창출방법
(What is competitive advantage and How do get it?)
Ⅰ. 경 쟁 전 략 의 이 해
경쟁우위의 필요성
경쟁자에 비해서 보다 높은 우위를 가져야 함(생존)
경쟁우위를 점하는 것 경영 전략의 목적
경 쟁 우 위 의 정 의
Internal Analysis(내부 환경 분석)
조직자원 조직능력 핵심역량
특징적 조직역량
경쟁우위 확보
역량 분석(Capabilities Assessment)
- 자사의 제품이 세분화 시장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는 것
2. 자원토대이론, 게릴라 이론
구 분
I/O View
Resource-Based View
Guerrilla View
산업내 위치
특징적 조직장점 또는 역량을 소유하는 것
일시적
산업내 회사 위치
전략 선택
주요 관심
분석 조정
매력사와의 선택
경쟁
수익의
분석 조정
외부
결정 요소
형태,뭐뭐와 회사의 자원들의 성질
내부
자원-능력
유일한 자원과 역량의 발전
외부와 내부
계속적, 급진적, 혼돈의상태
놀란 경쟁자를 빠르게 붕괴 시킴
전략적 행동 변화와 급진적으로
경쟁자들을 놀라게 하는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