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론 여행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여행사 경영론
( 여행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조사)
1. 여행업의 문제점
2. 개선 방안
3. 후 기
CONTENT
1. 여행업의 문제점
지난해 11월 호주로 신혼여행을 다녀온 김하은(가명) 씨는 제품을 소개해 준 가이드말을 듣고 400만 원이 넘는 건강 제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다.
가이드가“부모님께서 이 제품을 드시고 건강이 좋아졌다”고 하니 신뢰가 갔다. 하지만 한국에 돌아와 인터넷을 검색한 순간 김 씨는 당황하고 말았다.
수백만 원을 호가한다는 건강식품은 알고 보니 수십만 원짜리 건강보조제였고, 호주 식약청에 등록되어 있다던 가이드의 말도 거짓이었다. 김 씨가 사다 준 제품을 몇 차례 복용했던 모친은 가슴이 답답하고 아프다며 고통을 호소했다. 김 씨는 거짓정보로 가짜 건강식품을 판매한 현지 상점에 환불을 요구했지만 이런저런 핑계로 거절당했고,
한국 여행사 측에 줄기차게 환불을 요구해 결국 돈을 돌려받았다.
발췌 - 뉴스한국 2008-01-30 조정희기자
해외 허니문 여행 상품 사기문제 심각
허니문 [honeymoon] 여행의 문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조사실외조사로는 문헌적 연구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실제 여행업계 관련 종사자의 의견을 수집하기 위하여 원여행클럽을 방문하여 대표자를 만나보았다. 대표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나라 여행업계의 실제적인 현황에 대해 알게 되었고 원여행클럽자체만의 특수한 마케팅 전략 및 회사내부 상황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그 결과를 앞으로 원여행클럽 사업의 활성화 방안 규명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본문1.여행사란?1) 여행사의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조사실외조사로는 문헌적 연구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실제 여행업계 관련 종사자의 의견을 수집하기 위하여 원여행클럽을 방문하여 대표자를 만나보았다. 대표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나라 여행업계의 실제적인 현황에 대해 알게 되었고 원여행클럽자체만의 특수한 마케팅 전략 및 회사내부 상황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그 결과를 앞으로 원여행클럽 사업의 활성화 방안 규명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본문1.여행사란?1) 여행사의

  • 하나투어의 하드블록에 따른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 분석,하드블록,하드블록의의,하드블록특징,하드블록기능,여행업계의동향,여햅업계동향
  •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1. 대형여행사와 하드블록1) 하나투어의 개요2) 하나투어의 하드블록 현황3) 하나투어와 하드블록 관계2.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1) 국내 항공사의 하드블록 폐지2) 하드블록 폐지 배경3) 하드블록의 폐지 전. 후 영향Ⅳ. 하드블록의 폐해방지를 위한 개선방안1. 여행사의 노력2. 항공사의 노력3. 정부 및 공공기관의 노력Ⅴ. 맺음말여행사 경영론 - 2조여행사 경영론 2조Ⅰ. 머리글1. 연구 목적현재 한국의 여

  • [관광서비스] 국내 관광서비스의 현황
  • 국내관광서비스의 현황주제 : 국내관광서비스의 현황목차Ⅰ. 서언1.조사목적2.조사방법Ⅱ. 관광서비스의 이론적 배경1.관광서비스의 개념2.관광서비스의 범위3.관광서비스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Ⅲ. 실증분석1.조사방법2.결과분석Ⅳ. 관광서비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관광서비스의 문제점2.관광서비스의 개선방안Ⅴ. 결론※참고문헌Ⅰ. 서언1. 조사목적관광서비스산업은 국민경제활동의 한 부분으로써. 과거에는 상품의 생산 및 판매,

  • 우리나라의 여행업에 관한 전망
  • *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방법 Ⅱ. 본론 제1장. 여행업의 개념과 기능 제1절. 여행업의 개념 1. 여행업의 개념 2. 여행업의 기능 제2절. 여행사의 유형과 책임 1. 여행사의 유형 2. 여행사의 책임 제3절. 여행업의 특성 1. 여행업의 구조적 특성 2. 여행업의 사회 현상적 특성 3. 여행업 경영상의 특성 제2장. 여행업의 현황과 추세, 문제점 제1절. 여행업 현황 제2절. 여행업의 추세 제3절. 여행업의 문제점 제3장. 여행업의 발전방안과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