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국내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BAT의 국내외 경영전략
Ⅰ. 기업소개
1. BAT란?
2. 경영이념
3. 기업연혁
Ⅱ. 국제시장에서의 BAT
1. 국제 환경 분석
2. 세계시장 경영전략
Ⅲ. 한국시장에서의 BAT
1. BAT KOREA
2. 국내시장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Ⅳ. 결론
목차
Ⅰ. 기업소개
1. BAT란?
2. 경영이념
3. 기업연혁
Ⅰ. 기업소개
1. BAT란?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이하 BAT그룹)은 국제적인 담배 회사
2002년으로 창립 1세기를 맞이
BAT 그룹은 전세계 180개 국에서 사업 활동
이 중 65개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는 15.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
브랜드로는 던힐(Dunhill), 럭키 스트라이크 (Lucky Strike), 벤슨 앤 헤지스(Benson & Hedges), 켄트 (Kent) 및 로스만스 (Rothmans) 등을 보유
10억이 넘는 전세계 흡연 인구의 7명 중 1명은 BAT 그룹의 브랜드를 선택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은 전세계에 90,000여명의 직원이 있으며, 300개 이상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
현재 64개국에 81개의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매 년 7억kg의 잎담배를 가공하여 8000억개피의 담배를 생산하는 가장 국제적인 담배회사
BAT Korea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담배 회사
BAT 코리아는 1988년 설립됐으며 지난해 1조원에 달하는 매출액을 올림
전국 13 개 도 시에 본사, 19개의 지사 및 제조 공장을 갖추고, 1000여명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으며, 외국 담배 회사 중 최초로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 및 착공
Ⅰ. 기업소개
2. 경영이념
1) 4가지 기본원칙 ( 4 Guiding principles )
책임감을 통한 자유
열린 마음
진취적인 자세
다양성을 통한 힘
2) 사업 원칙
상호이익, 책임있는 제품, 좋은 기업경영 등의 세가지 항목으로 구성
Ⅰ. 기업소개
3.기업연혁
1)1902-1932
1902년 9월 29일 치열하게 달아 오르던 무역 전쟁을 종결 짓기 위해 영국의 Imperial Tobacco Company와 미국의 American Tobacco Company가 합작사를 설립하게 되는데, 이것이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의 시작
1904년에는 서인도, 1905년 이집트와 실론, 1906년 스웨덴과 노르웨이, 1908년 핀란드, 인도네시아, 동아프리카, 1911년 말레이시아로 각각 진출
1913년 아르헨티나의 Bozetti &Co. 를 인수하고, 1914년에는 오늘날 브라질 내 최대 담배 회사인 Souza Cruz를 인수
1927년에는 미국 North Carolina의 작은 담배 회사였던 Brown &Williamson을 인수하였고, Brown &Williamson은 오늘날 미국에서 3번째로 큰 담배 회사로 성장
1932년까지 정부 독점 체제가 아닌 대부분의 국가에 제조 공장을 세우고, 독립적인 유통 회사를 자회사로 설립
Ⅰ. 기업소개
2)1933-1968
1953년과 1955년 사이에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은 회사 수익성 면에서 영국, 프랑스, 독일 회사들 중 3위를 차지
1956년도에 Benson &Hedges의 해외 브랜드 소유권을 획득하고, State Express555와 Benson &Hedges를 시작으로 국제적인 브랜드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
1960년대 초반에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은 종이, 펄프, 화장품, 식품 산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
1964년에는 영국의 아이스크림 회사 Tonibell과 향수 회사 Lentheric를 인수
미국의 Brown &Williamson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및 호주의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사들도 식품 회사로 진출
1966년도에 시가 제조업체인 Henri Wintermans를 인수하고, 그룹 수익은 처음으로 1억 파운드 (약 2000억원)를 초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