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국내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BAT의 국내외 경영전략
Ⅰ. 기업소개
1. BAT란?
2. 경영이념
3. 기업연혁
Ⅱ. 국제시장에서의 BAT
1. 국제 환경 분석
2. 세계시장 경영전략
Ⅲ. 한국시장에서의 BAT
1. BAT KOREA
2. 국내시장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Ⅳ. 결론
목차
Ⅰ. 기업소개
1. BAT란?

2. 경영이념

3. 기업연혁
Ⅰ. 기업소개
1. BAT란?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이하 BAT그룹)은 국제적인 담배 회사
2002년으로 창립 1세기를 맞이
BAT 그룹은 전세계 180개 국에서 사업 활동
이 중 65개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는 15.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
브랜드로는 던힐(Dunhill), 럭키 스트라이크 (Lucky Strike), 벤슨 앤 헤지스(Benson & Hedges), 켄트 (Kent) 및 로스만스 (Rothmans) 등을 보유
10억이 넘는 전세계 흡연 인구의 7명 중 1명은 BAT 그룹의 브랜드를 선택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은 전세계에 90,000여명의 직원이 있으며, 300개 이상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
현재 64개국에 81개의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매 년 7억kg의 잎담배를 가공하여 8000억개피의 담배를 생산하는 가장 국제적인 담배회사
BAT Korea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담배 회사
BAT 코리아는 1988년 설립됐으며 지난해 1조원에 달하는 매출액을 올림
전국 13 개 도 시에 본사, 19개의 지사 및 제조 공장을 갖추고, 1000여명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으며, 외국 담배 회사 중 최초로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 및 착공
Ⅰ. 기업소개
2. 경영이념

1) 4가지 기본원칙 ( 4 Guiding principles )
책임감을 통한 자유
열린 마음
진취적인 자세
다양성을 통한 힘
2) 사업 원칙
상호이익, 책임있는 제품, 좋은 기업경영 등의 세가지 항목으로 구성
Ⅰ. 기업소개
3.기업연혁
1)1902-1932
1902년 9월 29일 치열하게 달아 오르던 무역 전쟁을 종결 짓기 위해 영국의 Imperial Tobacco Company와 미국의 American Tobacco Company가 합작사를 설립하게 되는데, 이것이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의 시작
1904년에는 서인도, 1905년 이집트와 실론, 1906년 스웨덴과 노르웨이, 1908년 핀란드, 인도네시아, 동아프리카, 1911년 말레이시아로 각각 진출
1913년 아르헨티나의 Bozetti &Co. 를 인수하고, 1914년에는 오늘날 브라질 내 최대 담배 회사인 Souza Cruz를 인수
1927년에는 미국 North Carolina의 작은 담배 회사였던 Brown &Williamson을 인수하였고, Brown &Williamson은 오늘날 미국에서 3번째로 큰 담배 회사로 성장
1932년까지 정부 독점 체제가 아닌 대부분의 국가에 제조 공장을 세우고, 독립적인 유통 회사를 자회사로 설립
Ⅰ. 기업소개
2)1933-1968
1953년과 1955년 사이에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은 회사 수익성 면에서 영국, 프랑스, 독일 회사들 중 3위를 차지
1956년도에 Benson &Hedges의 해외 브랜드 소유권을 획득하고, State Express555와 Benson &Hedges를 시작으로 국제적인 브랜드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
1960년대 초반에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은 종이, 펄프, 화장품, 식품 산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
1964년에는 영국의 아이스크림 회사 Tonibell과 향수 회사 Lentheric를 인수
미국의 Brown &Williamson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및 호주의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사들도 식품 회사로 진출
1966년도에 시가 제조업체인 Henri Wintermans를 인수하고, 그룹 수익은 처음으로 1억 파운드 (약 2000억원)를 초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AT의 해외마케팅 성공전략
  • BAT의 국내외 경영전략Ⅰ. 기업소개    1. BAT란?    2. 경영이념   3. 기업연혁Ⅱ. 국제시장에서의 BAT   1. 국제 환경 분석    2. 세계시장 경영전략 Ⅲ. 한국시장에서의 BAT   1. BAT KOREA    2. 국내시장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Ⅳ. 결론 목차Ⅰ. 기업소개 1. BAT란?   2. 경영이념   3. 기업연혁Ⅰ. 기업소개 1. BAT란?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이하 BAT그룹)은 국제적인 담배 회사 2002년으로 창립 1세기를 맞이 BAT 그룹은

  • 환경영향평가사(환경정책)_(JC_041~JC_063)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
  • 전략이 필요,- 입지가 어느 정도 정해지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모니터링하여 개발 규모를 단계적으로 늘리는 방안도 모색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발전시설 확대를 유- 43 -도,- 일단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수준에서 먼저 개발하고,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없거나 매우 적을 경우 점차 규모를 늘려나가면 기존에 개발한 진입도로와 관리도로를 활용해서 추가 개발이 가능함,다. 지역주민과 상생방안 도입,- 개발이익의

  • [조직구조론] KT&G의 조직구조
  • 전략적 제휴나 합작 투자, 라이센스 추진을 통해 이룰 수 있다. 따라서 KT&G는 지역적 기업의 이미지와 단일 사업구조에서 탈피하여 글로벌 담배 기업으로의 성장을 추구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현재의 KT&G의 글로벌화는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미 이라크 담배시장의 28%를 점유하고 있으며 이란이나 우즈베키스탄에서는 시장 점유율이 5위권 안에 진입해 있다. 또한 터키 이스탄불 근교에 연간 20억 개비 규모의 담

  • [조직행정]GE의 동기부여와 잭 웰치의 리더쉽 및 경영분석
  • 전략의 핵심은 하드(즉 예산, 생산, 마케팅, 유통, 인력, 재무 등)와 소프트(가치체계, 문화, 비전, 리더십스타일, 창의적 활동 등)을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었다.마지막으로 변혁의 주도자들 자신들이 자신의 교과서를 쓰고 교육체계를 혁신했다. 기존에 존재했던 교과서는 과거의 경영환경에 맞는 관리자는 것이다.아직까지도 GE사는 변혁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그리고 혁명적 변화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종류의 리더가 필요하고 이 새로운

  • [유통과 마케팅]콜롬버스 성공전략
  • 경영 및 관리부터 최종 배송 서비스 및 정보서비스 등의 애프터 서비스까지 토탈물류를 용역 상품화하여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물류 코스트를 절감 및 투자비를 감축하고 있다.최근에는 다기능 POS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이투텍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물류사업 강화에 본격 나섰다. 이번 제휴로 물류전문기업과 e-Logistics 소프트웨어 개발 및 다기능 POS전문기업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인터넷 시대에 물류 유통을 활성화하고 정보공유 및 물류표준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