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학습 토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영전략 학습토의
Question 2
Question 3
Question 4
2 한 인형 봉제 공장의 마케팅 관리자는 자사의 공장이 중국으로 대부분 이전한 상황에서 현재 자사가 처한 내/외부 환경을 분석해보고, 이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SWOT 분석, BCG 매트릭스 모델, GE 매트릭스 등을 고려하여 평가해보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아라.
| SWOT 분석이란?
자사 및 경쟁사의 강·약점과 기업외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환경변화를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자사가 처한
기회와 위협(opportunity & threat) 요인들을
매트릭스 형태로 정리한 것
경쟁사에 대비한 자사의 강·약점과 기회·위협요인 발견
Question 2
| SWOT 분석
Strength(강점)
Weakness (단점)
Opportunities
(기회요인)
Threats
(위협요인)
1. 상대적으로 저렴한 인건비
2. 높은 기술인력 확보
3. 경쟁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
4. 국내브랜드로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1. 현지정부의 규제
2. 원산지표시 경우에 제품신뢰도 하락
3. 기업유연성하락, 인형시장 입지 빈약
4. 과다한 고정/재고비율로 인한 유동성하락
인형관련 시장의
급속한 성장
2. 아이들의 의사결정권이 계속적으로 높아짐
3. 수요회복추세(경기회복)
4. 거대한 판매시장의
확보
1. 마케팅비용 증가
2. 제품의 다양화를 위한 개발 비용 증가
3. 대기업, 외국기업을 경쟁자로 시장 견제
Question 2
| BCG 매트릭스 모델이란?
Question 2
| BCG 매트릭스 모델이란?
별(star)군 사업부
고 시장 성장률
고 상대적 시장점유율
High
시장 성장률
Low
상대적 시장점유율
High
Low
Question 2
| BCG 매트릭스 모델이란?
2. 금송아지(Cash Cow)군 사업부
저 시장 성장률
고 상대적 시장 점유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의][회의 개념][회의 기능][회의 활용][회의 표결][회의 리더][회의 관련용어][회의 교육전략]회의의 개념, 회의의 기능, 회의의 활용, 회의의 표결, 회의의 리더, 회의의 관련용어, 회의의 교육전략 분석
  • 경영의 조직에 포함되는 것이기 때문에 자율적 자치적 조직이라 하더라도 교사의 지도가 충분히 있어야 한다.저학년에서는 어린이들이 회의를 열어 사회를 맡고 기록하여 계획하는 일이 어렵다. 그래서 상당한 기간을 교사가 그런 일을 대행할 필요가 있다.그러나 후반기부터는 교사의 조언을 받아서 사회도 맡아 할 수 있고 중학년에서 조직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 되도록 지도해야 할 것이다.중학년부터는 저학년에서 쌓여진 것을 바탕으로 사회,

  • 모둠을 만드는 방법과 종류별 특징
  • 과제 번호: 27문제모둠을 만드는 방법과 종류별 특징영역학급 경영 전략작성자1. 학습형태별 조직소인수 학급에서의 교수 - 학습의 개별화를 위하여 지도 내용과 방법에 따라 다양한 학습 형태로 조직할 수 있다. 트럼프(Trump. 1959)는 학습활동에 적합한 학습 형태별 조직으로 개인 연구 학습 (Individual Study), 소집단 토의 학습 (Small- group discussion), 대집단 수업 (Large- group instruction) 의 형태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다.학생활동교사활동활동장소․시간

  • 기업의 기술경영사례 학습 젠트로
  • [평생교육경영] CLO 임무와 역할
  • 학습관리자로서 경영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 통찰력, 테크놀로지에 대한 이해, 학습전략 수립능력 등 많은 역할과 역량이 요구된다. CLO의 역할을 조직성과 개선가, 학습조직 구축가의 두 차원으로 나누어 볼 때, 조직성과 개선가로서의 역량은 변화관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비즈니스 통찰력, 이문화 이해, 지식경영능력, 정보수집 및 분석능력, 네트워킹능력, 창의력/창의적 사고가 있다(이수형, 2009). 이 중 지식정보화 사회로 인해 필요성이 증대된 역량

  • [조직개발] 에버랜드와 3M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목 차Ⅰ서론Ⅱ 학습조직의 이론적 고찰1. 학습조직⑴ 학습조직의 등장배경⑵ 학습조직의 정의⑶ 학습조직의 핵심개념⑷ 학습조직의 특징2. 학습조직의 구축방안⑴ 학습조직 구축기반⑵ 학습조직의 전략적 학습과정 ⑶ 학습조직 기본체계의 이해3. 학습조직의 목표⑴ 가치창조를 통한 회사만족, 고객만족, 종업원만족 ⑵ 한국적 학습조직의 구현4. 학습조직과 지식경영Ⅲ 기업사례1.에버랜드⑴ 에버랜드의 발전과정⑵ 에버랜드의 환경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