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 경제경영 엥겔지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제 · 경영
엥겔지수
Index
책 내용 정리
추가 정보
신문 기사 및
관련 동영상
하나,
둘,
셋,
넷,
용어 정리
하나,
책 내용 정리
1857년 독일의 통계학자 엥겔이 가계지출을 조사한 결과 저소득 가정일수록 총소비 지출액 중에서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고, 고소득 가정일수록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낮다는 법칙을 발견하였는데 이를 엥겔의 법칙이라 한다.
하나, 책 내용 정리
P. 145
치솟는 식탁물가, 서민 등골 더 휘겠네
엥겔지수?
가계의 총소비 지출액에서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율
Q 왜 엥겔 지수가 높으면 저소득 낮으면 고소득으로 볼 수 있나?
A 식료품은 생존을 위해 필수적이기 때문에 어느 가정에서든 일정 정도는 소비해야 하지만, 무조건 많이 소비해야 만족도가 높은 재화는 아니기 때문에 소득이 증가더라도 식료품비는 크게 증가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소득이 적을수록 식료품비 지출의 비중이 크고, 반대로 소득이 많을수록 식료품비 지출의 비중은 낮은 경향이 있다.
소득이 증가할수록 생계비에서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율은 감소하는 대신 교육과 위생, 오락, 통신비용 등의 문화비가 두드러지게 증가하며, 의료비, 주거비 등은 큰 변화가 없다.
하나, 책 내용 정리
P. 145
치솟는 식탁물가, 서민 등골 더 휘겠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