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생활 쳇바퀴 모형과 X, Y이론으로 접근한 조직생활로서의 대학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지난 3월 7일 첨단해충방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CESCO의 질문게시판에 익명의 한 질문자는 대학이라는 조직체에서 첫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연예”라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CESCO 맨에게 방법을 의뢰하였다. 세스코는 고객의 해충과 벌레 박멸에 관한 질문이 아님에도 미래의 잠재고객 형성, 기업의 이미지 마케팅을 위해 질문자에게 “연예”의 직무에 대한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cesco.co.kr Q&A 게시판 3.7.일자
질문자의 구체적 질문 내용은 같은 학과에 맘에 드는 이성친구에게 호감을 가지고 접근하려 하는데 선배들로부터 같은 과에서 campus couple 이 되면 나쁜 소문이 나기 쉽다는 조언을 듣고 난 후에 과연 어떻게 미묘한 사랑의 감정에 대처해야 하는 것이었다. 그에 대한 세스코의 답변은 성급하게 판단하지 말고 학교생활에 먼저 적응을 하라는 것이었다. 또한 상대의 이성은 질문자가 맘에 들어 한다면 한달 정도는 기다려 줄 것이라고 했다. 지금의 몇일간의 모습으로 그 사람을 평가 해서는 안되며 조금 더 지켜본 후에 그 사람의 진실된 모습을 찾아보라고 했다. 아울러 대학생활이라는 것은 자아를 찾는 시기이며, 찾는 자에게만 길을 열어주는 것이 그 특성이라고 한다.
대학생활도 일종의 조직생활이라고 본다면 대학생활을 조직 생활의 쳇 바퀴 모형을 통해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 쳇 바퀴 모형에서는 조직의 중심에 “나”라는 자기 자신이 있고 주변에 상급자(교수, 선배),동료(동기), 하급자(후배), 그리고 주어진 일 (이것은 학업의 전념, 연예활동, 인간관계 구축..), 내,외부적 네트워크(대학내외의 사적, 공적 조직생활)등 이러한 조직의 구조속에서 생활해 나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