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L의 브랜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TTL 의 브랜드 마케팅
*
우리 나라의 이동 통신시장
년 이동통신 서비스의 시작-011
1996년 신세기 통신 등장-017
1997년 PCS 3社의 참여
식별번호의 BRAND 化 :
각 통신사의 식별번호를 알리고 차별화 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마케팅 목표.
Ex) ‘Oneshot 018’ -> 런칭 초기부터 식별번호 앞에 차별화된 수식 어구 지속적 사용. 서비스의 기능적 강점을 이미지적인 차별점으로 연결시키는데 성공
‘Speed 011’ , ‘파워디지털 017’
TTL의 출시배경
1999년 7월 출시된 SK 텔레콤의 야심작
감성-문화 브랜드의 첫 주자
고가의 단말기와 높은 수준의 요금인 스피드 011의 단점을 보완
연령대별 이동전화 잠재수요 및 서비스 보급율 ( 99년 3월)
구분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계
잠재수요
350
만명
780
만명
760
만명
530
만명
370
만명
2790
만명
서비스
보급율
50%
95%
90%
80%
40%
60%
* 10대의 서비스 보급률이 낮고 20대의 잠재적인 수요를 예상했을때 시장을 공략할 여지가 충분, 성공 확률 높음.
업체별, 연령별
이동전화 신규 가입자 비율(99년 3월)
구분
SK텔레콤
A사
B사
C사
D사
10대
5.8%
9.2%
12.2%
13.6%
12%
20대
31.3%
41.6%
42.1%
48.4%
40.6%
30대
37.7%
27%
27.6%
23.4%
33.8%
40대
16.3%
15.1%
15%
9.8%
9.8%
50대
8.9%
7%
3.1%
4.9%
3.8%
10-20대의 연령층에서 SK텔레콤의 열세
브랜드의 진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