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L의 브랜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TL 의 브랜드 마케팅
*
우리 나라의 이동 통신시장
년 이동통신 서비스의 시작-011
1996년 신세기 통신 등장-017
1997년 PCS 3社의 참여
식별번호의 BRAND 化 :
각 통신사의 식별번호를 알리고 차별화 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마케팅 목표.
Ex) ‘Oneshot 018’ -> 런칭 초기부터 식별번호 앞에 차별화된 수식 어구 지속적 사용. 서비스의 기능적 강점을 이미지적인 차별점으로 연결시키는데 성공
‘Speed 011’ , ‘파워디지털 017’
TTL의 출시배경
1999년 7월 출시된 SK 텔레콤의 야심작
감성-문화 브랜드의 첫 주자
고가의 단말기와 높은 수준의 요금인 스피드 011의 단점을 보완
연령대별 이동전화 잠재수요 및 서비스 보급율 ( 99년 3월)
구분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잠재수요
350
만명
780
만명
760
만명
530
만명
370
만명
2790
만명
서비스
보급율
50%
95%
90%
80%
40%
60%
* 10대의 서비스 보급률이 낮고 20대의 잠재적인 수요를 예상했을때 시장을 공략할 여지가 충분, 성공 확률 높음.
업체별, 연령별
이동전화 신규 가입자 비율(99년 3월)
구분
SK텔레콤
A사
B사
C사
D사
10대
5.8%
9.2%
12.2%
13.6%
12%
20대
31.3%
41.6%
42.1%
48.4%
40.6%
30대
37.7%
27%
27.6%
23.4%
33.8%
40대
16.3%
15.1%
15%
9.8%
9.8%
50대
8.9%
7%
3.1%
4.9%
3.8%
10-20대의 연령층에서 SK텔레콤의 열세
브랜드의 진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SK텔레콤의 브랜드마케팅전략분석
  • 서비스브랜드마케팅 – SK telecom(011)목 차III. SKT의 서비스브랜드Brand Naming 브랜드별 고객서비스SKT와 타사 매출 비교IV. 맺 음 말브랜드마케팅의 개요왜 브랜드 마케팅인가?SKT의 브랜드 마케팅 – 아저씨핸드폰과 TTL의 등장II. 국내 핸드폰 서비스 브랜드 현황SK Telecom(011/017)KTF(016), LG Telecom(019)브랜드 마케팅의 개요 브랜드 마케팅의 중요성Coke - 코카콜라, 소주 – 진로, 운동화 - 나이키`구라` 의 선순환강력한브랜드 이미지상품 가치향상

  • [브랜드마케팅]브랜드마케팅 성공사례 -SK텔레콤 `TTL` 사례분석
  • TTL 사례분석일관성 있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브랜드자산 구축에 성공한 011-TTL목차Ⅰ. 마케팅상황분석1) 이동통신 시장상황2) 고객시장 분석3) SWOT분석Ⅱ. 시장세분화Ⅲ. 표적시장Ⅳ. 포지셔닝Ⅴ. 마케팅목표Ⅵ. 마케팅전략VII. 브랜드 전략1) Situation2) New Brand : 방향성3) New Brand : Name &SloganVIII. 커뮤니케이션 전략1) 스무살 이해하기2) 스무살에게 광고하기IX. 성과분석X. 성공요인XI. 추천전략 이동통신 시장상황1984년 - 서울지

  • [마케팅성공사례] SK텔레콤 YT 브랜드마케팅 TTL
  • TTL 고객연령 분포구 분SK Telecom의 TTL은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에서의 가격과 부가서비스중심의 경쟁 패러다임을 극복, 문화를 판매한다는 새로운 발상의 전환으로 기대 이상의 많은 광고 및 마케팅 성과를 거두었다.첫째, 인지도 강화를 이루었다 둘째, 우려했던 자기 시장 잠식 현상은 일어나지 않고 이미지 강화가 나타났으며 셋째, 급격한 TTL 가입자 증가가 나타나고 이에, SKT의 고객구조가 젊은 층 중심으로 개선되었다,II. ConclusionEffect1998년 이동

  • TTL 마케팅 성공사례
  • TTL 마케팅 성공사례목차1. 선정이유Ⅱ. 본론1. TTL의 의미본문1. TTL 브랜드 출시 배경시장상황런칭 당시 011의 상태 (SWOT 분석)2. TTL 브랜드의 시장 진입시장세분화표적마케팅TTL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3. TT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1) 이미지 생성 -> 인지 -> 형성 (스무살의 011)(1)Promotion(advertising)(2) Product & Promotion2) 확산된 브랜드-> 확고한 브랜드 (Made in 20 )(1)Promotion(advertising)(2) Product & Promotion2. TTL의 마케팅전략(1)TTL의 제품전략(2)TTL의 유

  • 브랜드마케팅(Brand Marketing)
  • 브랜드란 무엇인가? (1)브랜드의 정의 및 유래(2)브랜드와 상표의 차이점2.브랜드의 요소들은 무엇이 있을까?※ 신문기사 『쌍방울 → 트라이브랜즈. 회사이름, 제품브랜드로 바꿔』본 론1.브랜드마케팅?(1)브랜드마케팅의 탄생(2)브랜드마케팅의 정의(3)브랜드마케팅은 왜 해야 하나?※ 신문기사 『삼성전자, 미국에 모니터 수출』2.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1)에넥스의 CI 변경(2)SK텔레콤 TTL(3)옥션(AUCTION)※ 신문기사 『GS 브랜드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