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 소구 광고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공포소구에 대한 정의
불안감이나 공포를 이용하여 소구하는 광고의 기법
이성적 소구방법이나 감성적 소구 방법과 다른 형태인
위협 또는 불안 심리를 자극 하는 방법
제품,서비스를 통하여 해결될 수 있는 위협적인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기 위한 광고에 사용
공포소구란…
Negative Outcomes
공포적 메시지
수신자에게 위협감 유발
광고 속 해결 방안. 제품에서 제시된 메시지 수용
-부정적인 결과
-공포적 메시지
<BYC 데오니아>
부정적
긍정적
메시지 권고 방향
위험 요소
신체적
사회적
공포 소구 광고의 분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심리학] 생활속의 심리학
  • 광고함으로써 어른들에게 강한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환경보호를 위해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즉 이 광고에서는 아이를 가진 부모나 아이를 우리의 미래로 생각하고 있는 어른들에게 이대로 하였다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해를 입힐 수 있다는 공포감을 조성시킴으로 써 이래서는 안 되겠구나 라는 감정을 느끼도록 소구 시켰다는 것이다. 5.형(形)“ 한국인은 체면에 죽고 산다 ”형식주의, 체면의 문화를 빼고 한국 문화를 논한다는 것은 그 자

  • [졸업][홍보광고학]성적소구 광고에 대한 현황과 실태 분석 및 고찰
  • 광고 홍수 시대에 과연 소비자가 하루 동안 본 광고 들 중에 그들이 기억하는 광고는 몇 편이나 될 것인가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된다. 그 대답은 현실적으로 매우 적은 수가 될 것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많은 광고들 중에 자사 제품의 광고가 소비자의 인식과 기억 속에 확실하게 자리잡을 수 있기를 원한다. 광고를 만들 때 소비자, 즉 수용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고 노출 시킬 것인가에 대한 많은 소구 방법들이 있다. 그 중

  • [소비자 행태론] 광고 소구 유형 별 성별에 따른 광고에 대한 호감도 차이
  • REPORT【광고 소구 유형 별 성별에 따른 광고에 대한 호감도 차이】목 차1. 연구 배경 및 목적2. 연구 관련 개념1) 광고 소구란?2) 감동소구3) 유머소구4) 애정소구5) 기타 소구 유형3. 연구 방법1) 설문대상 설정 2) 광고 선정 3) 광고에 대한 호감도 측정 및 분석 방법4) 설문지 제작5) 설문지4. 연구결과1) 설문 결과2) 감동 소구에 대한 결과 분석2) 유머 소구에 대한 결과 분석2) 애정 소구에 대한 결과 분석5. 연구의 결론 및 한계6. 느낀점7. 참고

  • [광고심리] 감성소구광고 분석
  • 광고를 진행한바 있었다. 이런 경쟁적 상황에서 기발한 감성을 일깨우는 광고를 집행하는 보일러회사가 등장했다. 시골에 계시는 부모님을 모시지 못하는 수많은 자식들의 미안한 마음 해소라는 감성을 이끌어냄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감성적 소구를 적절하게 이용한 광고였다. 이같이 제품의 기능적 특징보다는 상징적 특징을 부각시키는 전략으로 수용자의 감정에 호소하여 사랑, 증오, 공포, 유머 등의 감성적 긴장을 유발

  • [광고분석] 현대카드 광고전략과 타경쟁기업과 비교
  • 광고가 TV에서 자주 비춰진다. 뿐만 아니라 이미 우리 나라에는 수많은 외국 카드 업체들이 진출해있다. JCB를 비롯한 세계적 규모의 거대 카드업체의 경우, 세계적 가맹 network를 통해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매력 요소로 작용한다. JCB의 광고에서도 세계 어느 곳에서나 통한다라는 광고 카피를 내세운다. 체계적 규모와 세계적 규모의 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들은 국내시장을 주무대로 하는 국내 카드기업들에게는 위협 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