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경영 및 행정 교육인사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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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교육인사 행정
< 수업목차 >
Ⅰ. 교육 인사행정의 기초
Ⅱ. 교원의 임용 직전단계 인사행정
Ⅲ. 교원현직단계 교육력 신장
Ⅳ. 교원의 사기양양
1. 교육 인사 행정의 기초
교육 인사행정의 개념
교육조직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데 필요한 유능한 교육직원의 채용과 그들의 계속적인 능력계발 및 사기앙양을 도모하는 일련의 과정
교육인사 행정의 기본목적
-교직원이 학생의 학습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지원
-교원과 직원의 만족스러운 직업생활을 보장
-교직원 자신의 능력개발과 발전의 조장 촉진
교육인사행정의 영역
임용직전까지의 인사행정 영역
교원수급계획 교원 양성,
자격,모집, 시험, 임용
현직 단계 중 교육력 신장 영역
현직연수, 근무평정과 승진,
전보 전직 교원능력개발평가
현직단계 중 근무여건 조성 및 사기앙양 영역
교원의 권리와 의무,
보수와 근무조건,
교직단체의 발전과 단체교섭, 교원 신분보장과 징계
교원성과급
교육인사행정의 원리
1.학습자의 학습 우선의 원리
2.교육력 신장의 원리
3.실적주의와 연공 서열의배합원리
4.공정성 확보 원리
5.적재적소 배치의 원리
6.교원 적정 수급의 원리
7.합법성의 원리
8.청렴성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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