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물류기업으로 도약하는 한솔 CS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최고의 물류기업으로 도약하는
한솔CSN
목 차
1. 한솔CSN기업의 선정이유
- 3자물류의 개념 & 특성
- 선정이유
2. 한솔CSN기업의 물류 프로세스 개요
- 물류조직 및 업무현황
- 물류운영체계 및 전략
- 물류정보화 시스템
- 물류운영 성과
3. 3자물류의 전망
4. 결론 및 기업의 핵심경쟁력 제고를 위한 제안사항
5. 자료출처
먼저 한솔제지에 대해서 조사한 이유는 저희 아버지가 근무하는곳이고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준비는 미비하지만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자물류, 왜 대세인가?
3자물류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게 될 경우, 물류비 절감을 통한 가격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기업의 핵심역량과 미래 성장 동력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제조기업의 물량을 한 업체가 관리하는 통합물류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이는 물류부문의 업무표준화를 이뤄 SCM(공급망관리) 프로세스 혁신이라는 결과를 낳는 효과가 있다.
1. 한솔CSN기업의 선정이유.
- 3자물류의 개념 & 특성
최근 국내 물류업계도 미래 물류시장의 대세로 자리할 ‘3자물류(TPL, Third Party Logistics)’ 사업 비중이 점차 강화되고 있다.
3자물류란 기업이 물류분야 전체 업무를 물류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제3자가 물류를 대행하는 물류 아웃소싱을 뜻하며 ‘계약물류, TPL, 3PL’이라고도 부른다.
올해 국내 3자물류 시장은 35조원 규모로 지난해 32조7000억원에 비해 7%가 늘어났다. 내년 2월 ‘물류정책기본법’이 시행되면 3자물류 수요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관련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네이버뉴스-
3자 물류업
일반 물류업
화주와의 관계
계약 기반, 전략적 제휴
거래 기반, 수/발주 관계
관계 지속 기간
장기(1년 이상)
일시적 또는 수시
서비스 범위
종합물류 서비스
기능별 서비스
정보 공유
필수
불필요
도입 결정권한
최고경영층
중간관리자
도입 방법
경쟁계약
수의계약
1. 한솔CSN기업의 선정이유.
- 3자물류의 개념 & 특성
3자물류업과 일반물류업의 비교
한솔CSN
3자물류기업(TPL)
3자물류의 중요성
1. 한솔CSN기업의 선정이유.
- 선정이유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