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CEO와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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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성공한 CEO와 유머
목차
펀(FUN) 경영
유머경영성공조건
리더들의 유머
실사례 - 허브켈러허 회장 등
펀(FUN) 경영
직원들이 즐거워야 고객들도 즐겁다. 직원들의 행복지수를 높여 업무성과를 올리는 펀(Fun) 경영을 도입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일터가 신나야 능률이 올라 고객 서비스도 좋아지고 매출도 오른다는 발상이다.
개그맨 故김형곤
“웃는 회사가 강한 회사”
“일류 기업들이 유머 프로젝트사와 계약해 경영자에게는 유머경영을 전수하는 이유도 바로 유머가 경쟁력이기 때문”
양내윤 유머경영연구소 소장
“유머경영은 기업에는 활력을, 직원에게는 웃음을, 그리고 고객에게는 만족을 줘 기업의 이미지를 높여준다”
유머경영성공조건
제1단계 CEO부터 유머를 구사하라
제2단계 유머문화를 가꿔라
제3단계 유머경영 시스템을 구축하라
제4단계 직원부터 웃겨라
제5단계 고객을 유머로 유인하라
제6단계 보상체제 확립
제7단계 유머경영비전을 제시하라
링컨 대통령 "만일 나에게 두 얼굴이 있었다면, 왜 이런 중요한 자리에 하필 이 얼굴을 가지고 나왔겠습니까?"
아이젠 하워 “골프시합에서 나한테 이기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어.”
포드 대통령 “I am not Loncoln. I am only Ford.”
레이건 대통령 “여보, 영화에서 총알을 피해 납작 엎드리는 것을 깜빡 잊어버렸어. 그리고 제일 비싼 양복인데, 구멍이 나서 어떻게 하지?”
클린턴 대통령 “그건 알아서 하라고 두 번이나 말했잖소. 당신은 다른 건 다 잘 아는데, 언제 허락을 받았는지는 모르는 것 같군요.”
슈바이처 “이 열차에는 4등칸이 없더군요.”
리더들의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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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머감각은 지도자의 필수조건” 이라고 말했고 세계적인 기업 카운슬러인 데브라 맬턴은 최고경영자들의 성공비결을 분석한 ‘최고 경영자처럼 생각하는 법’이란 책에서 ‘유머감각이 있다’는 것과 ‘이야기를 재미있게 한다’는 것을 CEO들의 공통된 특징으로 꼽았다. 여성으로 CNN부사장 자리에 오른 게일 에반스도 자신의 저서에서 ‘성공의 14가지 법칙’에 ‘유머감각을 길러라’는 항목을 집어넣었다. 웃음은 호감과 협력을 암시한다.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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