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펠 냉장고 Zero defect Intelligent Prestige Elegant Life style(ZIPEL)의 성장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ZIPEL은 완벽한 품질로 지성과 명예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우아하고 품격 있는 생활을 약속하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ZIPEL이란 독일어의 정상이라는 의미의 Gifpel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이 단어는 정상이라는 의미 외에 속어로 남성의 성기를 지칭하기도 한다.
ZIPEL은 삼성이라는 모 브랜드를 숨기고 개별 브랜드 전략을 취하였다. 아마도, 외국제품을 선호하는 시장에서 삼성을 사용하는 경우 국산의 이미지를 줄 것을 염려하여 그러한 것 같다. 즉 철저히 외국제의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심어주려 하였던 것이다. 비록 ZIPEL은 다른 냉장고보다는 고가이지만, 동급의 외제 냉장고보다는 저렴하였다. 즉, ZIPEL은 부의 상징으로 여겨지던 이중도어 냉장고를 소비자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러한 전략에 따라 브랜드 네임도 철저히 외국산으로 들리도록 하였고 브랜드 구조도 모브랜드를 감추는 개별 브랜드 전략을 택하였다. 따라서, ‘Gifpel’이라는 단어에서 부정적인 연상을 배제 하기 위하여 약간의 변형을 주어 ZIPEL이라고 변형 표기하였다.
* ZIPEL의 성장과정
1. 1991년 양문형 냉장고의 개발
1991년 당시에도 삼성은 양문형 냉장고를 개발하였지만 기술적 결함으로 인해서 실패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당시에도 삼성은 양문형 대형냉장고 시장의 성장에 대한 분석을 통해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염두에 두었다고 생각된다. 1991년 양문형 냉장고의 개발의 실패를 맞보았지만 삼성전자는 양문형 냉장고의 기술개발을 꾸준히 하였다. 그리고 1997년 ZIPEL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수입산이 점령하고 있던 국내 양문형 냉장고 시장을 두드리게 된다.
2. ZIPEL의 탄생
1997년 5월, 국내 양문형 냉장고 시장을 수입산 브랜드들이 100% 차지하고 있을 때 ZIPEL은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가전으로 탄생하게 된다.
3. ZIPEL의 성장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꾸준히 연구개발에 투자해 온 ZIPEL은 현재 시장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며 고급 양문형 냉장고의 대표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삼성 지펠 마케팅전략
  • 냉장고 생산 개시 1995년 6월 광주공장 냉장고(독립냉각방식) 생산 개시 1996년 10월 ISO 14001/BS7750 인증 취득 1997년 4월 지펠 냉장고 생산 개시 1997년 10월 태국 생산법인(TSE) 냉장고 생산 개시 1997년 12월 김치냉장고 다맛 생산 1999년 1월 냉장고 제조부문 분사 2000년 6월 김치냉장고 업계 최초 KS 규격 취득 2000년 10월 국내최초 DVM(Digital Variable Multi)에어컨 개발 Ⅱ. Marketing Planning - ZIPEL1.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 거시환경분석①경제영역-수입선다변화

  • [광고와마케팅]냉장고 시장의 광고분석 - 지펠 디오스 하우젠
  • 냉장고,드럼세탁기,에어컨디셔너향후 제품군 확대 예정핵심 가치탈(脫)기능화생활 공간에서의 간결함과 세련미의 조화국내 최초로 주방.생활 가전에 인테리어 개념 도입마케팅 전략SWOT 분석(1)강점높은 기술력우수한 사후관리제도&고객관리시스템(CRM)차별화된 제품 디자인(2) 약점높은 가격기업 내 경쟁 발생(3) 기회틈새시장 공략소비자 욕구변화lifestyle 변화(4) 위협시장 내 경쟁 심화포화된 백색가전시장경쟁김치냉장고의 고급화 가

  • [마케팅전략]포지셔닝 전략에 따른 사례연구
  • http://www.mktclub.com/11. http://www.kmarketing.co.kr목 차1. 들어가며2.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2-1 속성(차별화)에 의한 포지셔닝2-2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2-3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2-4 경쟁에 의한 포지셔닝3. 포지셔닝의 절차4. 포지셔닝 맵4-1포지셔닝 맵의 전략적 효용5. 포지셔닝전략에 따른 사례5-1 차별화에 의한 사례스타벅스지펠 냉장고5-2 사용자에 의한 사례EF소나타T.G.I FRIDAYS5-3 경쟁에 의한 사례설중매하나로통신6. 맺으며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지펠냉장고 사례
  • 지펠과 디오스가 매체 광고를 통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반면, 외국계 브랜드는 고객 수요가 한정돼 특정계층을 상대로 한 타깃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의 원조 격인 지펠은 97년 6월 선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대(2004년 6월)를 돌파한 히트 상품이다. 양문형 냉장고는 지펠 출시 이후 급격히 시장이 커지면서 지난해 전체 냉장고 판매량의 45%를 차지했다.◉ Zipel(Zero defect Intelligent Prestige Elegant Life Style)

  • [마케팅조사론] 전자부문- 지펠 VS 디오스
  • 냉장고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지펠이라는 모델의 브랜드는 고급스러움과 남들에게 부러움을 살만한 이미지로 인식반면에 디오스는 그에 미치지 못하는 대중적인 이미지도 아닌 그리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도 아닌 중간적인 입장에 머물러 있는 실정 BRANDD.I.O.S - Deluxe Intelligent Optimum Silent 고급스러움 지적임 최적의 조용함 디오스Zipel -Zero defect Intelligent Prestige Elegent Life style 완벽한 품질로 지성과 명예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우아하고 품격있는 생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