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와 롯데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신세계 , 롯데
2.유통시장
3.경영전략
4.Q & A
본문내용
신세계
-1930년 국내 근대 백화점의 효시인 미스코시 경성지점에서 출발
-신세계는 백화점을 모태로 성장


롯데
-1967년 롯데제과 설립
-롯데는 식품산업을 기반으로 성장

신세계
-1963 삼성 인수, 신세계 백화점 출범
-국내 최초 바겐세일, 직영백화점화, 신용카드제
-1985 신세계 백화점 증권 거래소 상장

롯데
-1970년대 식품부문 확대(롯데칠성 음료/ 햄 /우유, 롯데리아)와 사업 다각화 시도(호텔롯데, 롯데쇼핑)
-이후 국가 기간사업에도 진출(롯데건설, 호남석유화학, 롯데전자)

신세계
-1993 국내 최초 할인점 이마트 개점
-1997 국내 최초 해외진출(중국 상하이)
-사업분화 가속화(신세계 푸드, 인터네셔날, INC, 베이커리, 스타벅스 등)

롯데
-1980년대 한국 10대 기업 진입
-사업분야 확대(롯데월드, 롯데호텔, 롯데캐논, 롯데 자이언츠, 대홍기획 등)
-해외진출의 발판 마련

신세계
-IMF 겪으며 선택과 집중의 경영 방식 선택→핵심역량 강화
-㈜ 신세계로 사명 변경
-미국 포브스지, 신세계를 세계 400대 기업에 선정

롯데
-식품, 유통 분야의 해외 진출 가속화(동남아, 미주지역, 일본 진출)
-첨단산업과 유통분야 진출 확대(롯데 정보 통신, 롯데닷컴, 코리아세븐, 롯데 후레쉬 델리카 등)
-1997 IMF 속에서도 내실있는 성장 지속


신세계
-이마트, 월마트 코리아 점포 16개점 인수
-이마트 누적고객 10만명 돌파, 총매출 10조원 돌파
-신세계첼시, 신세계 L&B 설립

롯데-핵심역량 집중,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에 주력
-기업 인수 多 (푸드스타, 웰가, KI BANK, 두산주류, 바이더웨이, 현대정보통신 등)
-건실한 재무구조, 선진 경영 시스템 → 첨단산업, 생명산업 분야 진출 시도

신세계
*심볼의 모티프 : 7장의 만개한 붉은 꽃잎
’만개한’ 최고의 서비스와 가치
‘붉은색’ 고객 및 사회를 향한 충정, 단심
‘꽃’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유통업
‘7장의 꽃잎’ 고객의 개성 중시

롯데
*LOVE, LIVE, LIBERTY의 기업정신
’둥근 원’ 지구/세계 상징
‘3개의 물결치는 L’은 역동성을 상징
→인류의 절대 선인 3L을 세계에 퍼트리겠다는 의지의 표현

‘’신세계는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으로 사회발전을 위한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의 보람과 고객의 행복을 경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으며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여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된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
  • 전략이 이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였다고 볼 수 있다.3) 고객서비스 강화신세계 이마트는 일찍부터 고객중심 경영을 실시했다. 업계 최초로 고객을 위한 최저가격 2배 보상제, 신선식품 리콜제, 신서도 만족책임제, 품질불만족 교환․환불제 등의 제도를 실시, 안심하고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신뢰도를 높여왔다. 또한, 전국 점포에 고객만족센터를 신설, 한 곳에서 교환, 환불 및 상품권 구입, 카드발급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과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문화 창조라는 전략으로 백화점 유통 부문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성공 전략을 경쟁자(롯데, 신세계) 분석과 함께 연구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다.Keywords: 현대백화점, 유통, 고급화, CRM, 라이프스타일1. 현대백화점 소개 (1) 경영이념 1) 기업이념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 [경영전략]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
  • 전략- 문화마케팅생활 제안 MD(아르드메종)고객만족경영 분석최고의 기업성과Green Company최고의 상품 및 서비스고객의 가속화사랑 받는 기업(신뢰)기쁨 주는 기업(공헌)CustomerCompanyCommunityCo-worker지식의 자원화최고의 대우고객만족경영 분석Life Stylist- 상품이 아니라 고객의 생활 향상을 위한 방법을 판매선언2 - 품질을 최우선 과제로 지켜나가겠습니다.선언1 -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선언3 -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소중히

  • [무역,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진출(전략분석,전망)
  • 전략④ 국내 토종 업체와 외국계 업체의 경쟁2. 이마트의 전략모델 (내부분석 + 환경분석)(1) 내부분석① 이마트만의 고유한 속성 분석 -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② 구조적 요인 분석(2) 환경분석① E-MART 태동기의 상황② 경쟁자 분석 (국내및 해외업체)▪ 롯데마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까르푸(이랜드)3. 신세계 이마트의 핵심전략(1) 변화와 혁신 실천을 기본방향으로(2) 세상을 바꾸는 윤리경영(3) 이마트의 차세대 점포 모델(4) Win-Win 전략으

  • [경영전략] Good to Great & Built to last-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사례
  • Good to Great & Built to lastFinal ProjectStrategicManagement신세계와 롯데IntroBook Review Our CriteriaWhy Shinsegae and Lotte? Why Retail Industry? Evaluation OutroReference / AppendixAgendaIntro프로젝트 단계별 과정회사선정유통환경 및재무구조분석Good or great분석중장기전략discussionGood or Great에 해당하는 여러 기업들의 자료수집 및분석 후 신세계와롯데를 선정한국 소매시장의현시점을 분석하고,EPS, ROE, EVA 등각종 재무관련 자료를 분석하여 신세계와롯데의 현상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