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기업의 문화가 기업발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경영학원론기업의 문화가 기업발전에 미치는영향
-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정의, 유형,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혁명론, 인지체계,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안주성향, 신뢰형성,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그린마케팅
- [경영학] 우리나라 문화의 고객만족경영에서의 역할 -한국인의 과시성향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 경영학원론 B형 언론에 소개된 기업 관련 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을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 재택근무의 유용성과 한계 및 재택근무의 장기화가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서술하시오.
- 글로벌기업의 문화적 환경
- 본문내용
-
경영학원론
기업의 문화가
기업발전에 미치는영향
1. 기업문화의 기본개념
1) 문화의 기본개념
일반적으로 문화란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가치관과 관념, 이념과 관습 그리고 지식과 기술을 포함한 거시적이고 종합적인 개념으로서 사회구성원
의 행동형성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
2) 기업문화의 정의
기업문화는 구성원행동과 전체 기업행동에 기본전제로 작용하는 기업 고유의 가치관과 신념,
규범과 관습 그리고 행동패턴 등 기업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
는 것들의 거시적 총체라고 할 수 있음.
2.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1) 기업문화의 7S요소
공유가치(Shared Value), 전략(Strategy), 구조(Structure), 관리시스템(System), 구성원
(Staff), 기술(Skill), 리더십 스타일(Style)
2) 의식수준상의 구성요소
(1) 가공품과 창조물(Artifacts and creations)
(2) 가치(Values)
3) 기본전제(Basic Assumptions)
3. 기업문화의 형성
기업문화는 크게 현재의 문제해결방식, 과거의 기업역사, 그리고 사회문화적
배경이라는 세 가지 요인에 의해 형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