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기업의 마케팅 신상품개발과정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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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관광기업의 마케팅(신상품 개발과정을 중심으로)
신상품개발과정
거시, 과업,내부 환경분석
SWOT
분석
상품화
방안
세분화
타켓팅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전략
Customer
Competitor
Environment
Company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Concept
Attributes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마케팅 개념적 접근-환경분석
구분
영향요소
시장에 미칠 영향
마케팅 전략에 미칠 영향
거시
긍정
주5일제 근무
여성 사회 진출 확대
여가소비패턴변화
여행욕구 증대
여성 구매 선택권 확장
고가 상품 선호도 증가
주말 단기 상품 강화
여성 소구 상품 개발요구
고품격 브랜드화 강화
부정
경기침체
고유가시대 도래
사회양극화 심화
여가상품의 구매욕구 저하
원가 상승에 따른 비용증대
주요 여행 소비층 위축
여행시장 축소
볼륨 확대전략 취약
과업
긍정
여행상품 퀄리티 향상요구
고객의 욕구 다양화
덤핑사 도퇴
온라인 시장 증대
덤핑(수요)시장 저하
상품의 다양성
당사 시장 주도력 증대
타켓시장 규정 용이
Segmentation명확화
브랜드 전략 강화
온라인 마케팅 강화
부정
여행사에 대한 불신 확대
상품 구성의 제약사항 증대
마케팅 비용증대(온라인)
구매패턴의 개인(개별)화
상품 획일화 가능성 증대
가격 상승요인 적용
FIT시장 Positioning부정적
상품세분화 전략 부정적
가격 차별화 전략 부정적
내부
긍정
온라인 영업구조 구축
안정적 수익 사업 구조
온라인 시장 접근 용이성
사업수행(포트톨리오)용이
전국 영업망의 안정적 사업화
온라인 마케팅 수행용이
미래사업에 대한 마케팅 강화
부정
시장 대응력 취약
오픈 마인드 결여
브랜드 파워 미흡
시장 주도력 저하
능동적 대응력 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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